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에서 롤을 하시는 분들 중 가끔 너무 버벅여서 플레이에 지장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더러 계신다. 최신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왜 이런 버벅이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인가에 대해서 파헤쳐보니, 원인은 바로 "게임모드" 였다.

 

아직은 성능이 구린(?) 윈도우10 게임모드 끄기

이번 윈도우10부터 새롭게 추가된 게임모드는 말 그대로 게이밍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자동으로 구현하여 좀 더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요즘은 방송이 대세다보니 실시간으로 스트리밍을 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으로 PC 사양을 높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역시 소프트웨어의 힘도 무시할 순 없는 것이기에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10 안에 게임모드를 넣은 것 같다.

 

하지만 아직 윈도우10과 롤이 완벽하게 호환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이 게임모드가 오히려 롤에서는 독약이 되고 있어서 간헐적으로 버벅이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그러면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게임모드를 꺼버리면 된다.

 

윈도우10의 시작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또 다른 진입 방법은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다. 게임 모드라고 입력하면 게임 모드 설정 옵션이 검색된다. 들어가보자.

 

게임이라는 옵션이 보인다.

 

우선 게임 바 옵션이다. 말 그대로 방송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특별히 필요가 없다. 체크가 된 모두를 풀어주고, 게임바도 꺼주도록 한다. 물론 방송을 하시려는 목적이시라면 굳이 윈도우의 게임바 기능이 아닌 실제 방송을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그리고 왼쪽의 게임모드 카테고리로 가서, 게임모드를 꺼준다. 이렇게 하면 앞으로 롤이 버벅거릴 일은 크게 없을 것이다. 만약 이렇게 해도 버벅거리면 그건 정말 사양이 낮거나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오류일 수 있으니 정 심한 경우라면 포맷을 해버리자.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