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Photoshop (포토샵) CC 자주쓰는 단축키 저장(백업)하기

포토샵을 자주 쓰시는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단축키를 별도로 설정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이렇게 바꿔놓고 나중에 PC가 먹통이 되어 초기화를 하고 다시 포토샵을 설치하면 이미 기존에 썼던 환경이 싹 날아가기에 처음부터 다시 셋팅을 해줘야 하는데, 이게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그래서, 자신이 자주쓰는 단축키 환경을 아예 저장을 해서 백업을 해 두고, 나중에 컴퓨터가 문제가 있어서 포맷 이후 다시 하나하나 셋팅을 해 줄 필요 없이, 백업 한방이면 다시 언제든 원하는 환경으로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Adobe Photoshop (포토샵) CC 자주쓰는 단축키 저장(백업)하기


포토샵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프로, 애프터이펙트 등등 Adobe 프로그램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단축키를 별도로 저장했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불러서 쓸 수 있다.




Edit > Keyboard Shortcuts 로 들어간다. 단축키는 Alt+Shift+Ctrl+K 이다.




그러면 이렇게 키보드 모양 아이콘이 보인다.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것처럼 폴더가 열리고 파일명만 적당히 적어서 저장해 놓으면, 해당 파일명으로 키보드 설정이 백업이 된다.




이렇게 자신의 현재 키보드 단축키 환경이 Set에 저장되어 목록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셋팅값의 저장 위치는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Adobe\Adobe Photoshop CC 2017\Presets\Keyboard Shortcuts 이다. 이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명, 그리고 버전에 따라 중간 경로가 달라질 수 있으니 필히 직접 저장위치를 잘 확인해야 한다.




이렇게 프리셋으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파일을 별도로 저장해두면 백업은 완료이다. 그리고 나중에 포맷이후에 포토샵을 새로 설치하게 되면, 바로 이 위치에 백업해둔 저 파일을 그대로 옮기기만 하면 끝이다.


이제 포토샵을 실행하여 방금 저 위에 설명해드린 키보드설정으로 와서 Set 부분에 자신의 파일명이 뜨는지 확인해서 해당 프리셋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예전 키보드 설정환경 그대로 사용이 가능해진다. 끝.


Adobe Photoshop CC 2017 예전 시작화면으로 만들기 (구버전 시작화면)

Adobe CC 2017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변경하는 두가지 방법

포토샵 (Photoshop) CS2 무료 다운로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