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토샵 CS2 무료에 대한 내용은 지금도 맞다 아니다에 대해서 말이 많이 있지만, 이젠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 듯...

포토샵은 아시겠지만 정품 가격이 후덜덜 하며, 학생가격이 그나마 지금은 많이 줄어서 매달 결재하는 정액제 방식을 취하고 있다.

그런데 이 포토샵이 CS2 버전만 무료로 풀었다?? 라는건 아무래도 뭔가 이상한 기운이 감돈다.

그 내막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포토샵 (Photoshop) CS2 무료 다운로드?!



https://www.adobe.com/cfusion/entitlement/index.cfm?e=cs2_downloads



위의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어도비 CS2 제품군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공홈이 나온다.

어도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로그인 하기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그럼 조금 더 필자의 이 글을 좀 더 읽어내려가기를 바라겠다.





그리고 이건 그냥 팁인데 한글판으로 많이들 다운로드 받으시는데, 사실 포토샵은 오리지널이 영어이다.

그렇기에 한글판은 오류가 많이 있다. 그냥 영어공부 한다 생각하고 영어버전을 쓰자.





이렇게 친절하게 Adobe CS2 시디키도 쉽게 제공되고 있는데에도 이게 무료가 아니라니 이게 무슨소리인가?

사실 내막은 이러하다.





어도비사가 CS2 에 대한 공식 업데이트 지원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CS2 인증서버 운영이 당연히 종료가 된다.

그러면서 기존에 CS2 를 구매한 고객들의 시디키가 당연히 맞지 않는다고 나온다.

그래서, CS2 정품 구매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라고 보면 되겠다.


사실, 저 위의 CS2 라이센스 번호들은, 일반 민간인들을 위한 어도비의 대인배 서비스가 아닌,

CS2 정품 구매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 인 것이다.


근데 이게 일부 외국 블로거들 사이에서 Free Free 를 외치면서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된 것이다.

뭐...우리나라 사람들도 그렇고, 외국인들도 그렇고, 왜 이게 시디키가 공개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는 궁금하지는 않았나 보다.





그렇다. 합법적으로 구매한 고객만 사용이 가능한 CS2 라이센스이다.

여튼, 개인용도라 해도 사용하다 걸리면 디지는 것이다. 벌금을 얼마를 때릴지...어도비...후덜덜

당연히 기업에선 못쓴다. 정품 무조건 구매 고고싱 해야하는 것이다.


여튼, 이런 어도비 CS2 무료에 대한 것은, 사실 루머 라기 보다는, 사실이긴 한데!?

CS2 정품 구매자들만 무료 라는 것이지, 100% Free 선언이 아님을 알면 되겠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