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Adobe CC 2017이 새롭게 출시되었고, 2017부터는 시작화면이 새롭게 바뀌었다. 그래서 다시 예전처럼 프로그램이 완전히 로딩되고 오픈하는 방식을 주로 썼던 유저분들께서는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 구버전 방식의 UI로 돌아가는 방법으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포토샵 2017이며,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프로 등등등 모든 프로그램들이 다 해당이 된다. 간단하게 예전방식으로 돌아갈 수 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아무거나 실행을 하도록 하자. 필자는 포토샵(Photoshop) CC 2017을 실행하였다.
2017부터 이렇게 열린다. 이 화면을 Workspace 라고 부른다. 이 워크스페이스가 시작됨과 동시에 실행이 되는건데, 이 기능만 꺼버리면 되는 것이다.
Edit > Preferences > General 로 들어간다. 단축키는 Ctrl+K 이다.
그러면 처음 설정 중, Show "Start" Workspace When No Documents Are Open이라고 하는 항목이 있다. 여기 체크를 풀어주고 OK를 누르면 끝이다. 그러면 다음 실행부터는 해당 프로그램은 다시 예전방식으로 돌아갈 것이다. CC 2017에 해당되는 모든 프로그램들을 이런식으로 설정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