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새롭게 버전이 업데이트가 된 Adobe 시리즈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샵 2017을 설치했는데, 느닷없이 한글로 설치가 되어 버린다. 그 전 버전까지는 설치시에 언어를 어떤것으로 설치할지를 물었었는데 이번에는 묻지도 않고 자동으로 사용자의 OS 언어를 감지해서 해당 언어에 맞는 것으로 자동 설치가 되어버린다.


따라서, 그동안 영문에 익숙하던 사용자들은 한글로 설치가 되어 버리니 매우 어색하기 그지 없다. 그래서 다시 영어로 변경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대략 방법이 두가지 정도로 나뉜다. 한번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Adobe CC 2017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변경하는 두가지 방법



1. 설치 후, 설치된 파일을 변경하는 방법


우선, 첫번째 방법은 설치 이후, 설치된 파일을 조금 변경을 함으로써 다시 영문으로 돌아오게 만드는 방법이다. 보니까 이 방법은 모든 프로그램이 다 통하는게 아닌 것 같다. (오류 발생 프로그램 : 일러스트레이터, 애프터 이펙트 등등) 따라서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포토샵 2017 변경 방법은, 저 위의 경로로 들어가서, tw10428.dat 파일의 파일명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으로 영문판 변경이 가능하다. 이 방법으로 성공하였다.




애프터 이펙트 2017은 저 위의 경로로 들어가 해당 폴더 (ko_KR) 의 폴더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으로 영문판 변경이 완료된다. 하지만 윈도우10 에서는 오류가 뜨며 실패하였다.




프리미어 프로 2017 또한 위의 경로로 가서 ko_KR 폴더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으로 가능하다. 이 방법으로 성공하였다.




일러스트레이터 2017 파일 위치는 위의 경로이며, illustrator.ztx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면 영문판으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오류가 뜨며 실패하였다.


그 밖에 드림위버나 인디자인 또한 재설치를 해야만 가능하다. 포토샵과 프리미어 프로를 제외한 나머지는 아예 재설치를 해서 다시 언어변경을 한다고 생각하는게 어쩌면 마음이 편할 것이다.




2. 재설치를 통한 언어변경 방법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단, Creative Cloud 2017에서 설치를 시작하며, 언어설정은 환경설정 안에 숨어있다.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desktop-app.html


우선 Adobe에 로그인을 하고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하도록 한다. 가입시 비용이 들거나 하지는 않는다) Creative Cloud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중간중간 이런 항목들이 나오는데 크게 중요한게 아니니 적당한 문장을 선택해가며 진행하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될 것이다. 첨부파일에도 Creative Cloud 파일을 업로드 하겠다.


첨부파일

CreativeCloudSet-Up.exe




다운받아서 설치 후, 실행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로그인이 된 이후에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환경 설정으로 들어간다.




환경 설정 부분에서 Creative Cloud 탭을 클릭하면, 아래 Apps 탭이 보이는데, 해당 부분의 앱 언어 설정에서 우리가 원하는 영어로 변경이 가능하다. 이제 이렇게 설정 후,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와 원하는 응용프로그램들을 설치하면 된다. 끝.


포토샵(Photoshop)CC 2015 애니메이션 움짤 만들기 (타임라인 설정)

포토샵 (Photoshop) CS2 무료 다운로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