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라이트 전구는 써보신분들만 그 가치를 압니다. 저희집 천장은 이라이트와 필립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라이트는 중국의 떠오르는 차세대 LED 회사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 샤오미 인프라와 같이 손잡고 샤오미 이라이트 브랜드로 시작하고 지금은 어느정도 입지가 다져져서 따로 회사를 확장해 나가는 중 입니다.


이라이트 전구는 오스람 뺨을 후려갈길 정도로 좋은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브랜드 입니다. 제가 무턱대고 빨아재끼는게 아니라, 진짜 좋으니까 칭찬을 하는 것입니다. 이따금씩 주변에서 전구를 교체하려고 하는 소식을 접하면 저는 망설임 없이 바로 "야! 이라이트 전구 해!" 라고 말합니다.




저는 진작에 이라이트 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장스탠드에 장착해서 요긴하게 쓰고 있죠. 근데 왜 또 주문을 했느냐면? 이번 이라이트 스마트전구는 음성지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 그리고 IFTTT를 지원한다는 말씀이지요. 그래서 한번 테스트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저는 착각을 하고 말았습니다. 아마존 알렉사 기기가 따로 있어야 제대로 된 테스트를 할 수 있던 것입니다. 앱에서 명령을 내리면 될꺼야 라고 생각이 들어서 바로 해봤는데 역시 그것도 안 되더군요. 아무래도 중국어로 명령을 내려야 하나 봅니다. 아직은 슬픈 한국어...ㅠㅠ 빨리 대한민국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져서 이제 외국에서 이런 스마트 제품을 만들때, 한국어가 공식 지원되도록 힘을 키워야합니다. 이제 남아있는 한가지는 구글 어시스턴트 입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한글을 지원하긴 하지만... 아직 미홈앱과의 완벽 호환이 되지 않아서 한글 명령은 당분간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IFTTT는 아직 집이 네트워크 구축이 안 되서 테스트 불가...ㅠㅠ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용설명서와 이라이트 팜블렛이 작은사이즈로 하나 들어있습니다.




이라이트 컬러 LED 전구 어쩌구 저쩌구라고 나와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간단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Yeelight (이라이트)

모델 : YLDP06YL

출력 전력 : 10W

전압 (V) : AC 100-240V

광속 : 800lm

색 온도 또는 파장 : 1700 - 6500K

수명 : 25000h

특징 : APP 제어, 사용하기 쉬운, 에너지 절약, 원격 제어, 타이머, 와이파이

기능 : 스튜디오 및 전시 조명

사용 가능한 조명 색상 : RGBW

외장재 : 알루미늄 합금

제품 무게 : 0.1950 kg

제품 크기 (L x W x H) : 6.50 x 6.50 x 13.00 cm




소켓 크기는 E27 사이즈로 왠만한 스탠드에는 다 결합이 될 것입니다.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작은 충격따위 아무렇지 않습니다. 보통 이런 백열전구는 파손의 우려가 많지만 이라이트는 안전합니다.




왼쪽이 기존 사용해오던 이라이트 전구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새로 도착한 제품입니다. 차이는 음성인식의 유무 정도이며 나머지 기능적인 부분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이케아 스탠드에 장착 완료! 한번 켜보겠습니다.




오우! 밝습니다! 밝아요! 이제 앱에서 한번 기기를 추가하고 컨트롤을 해보겠습니다.




미홈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새 기기를 알아서 검색하게 됩니다. 터치해서 바로 등록합니다. 기기 등록시 반드시 와이파이에 한번 연결을 시켜줘야 합니다.




기기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가 보시면 이라이트 컨트롤부가 나오며, 오른쪽 상단을 터치해보시면 이렇게 각종 메뉴와 그에따른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일광 모드에서는 좌/우로 드래그하면 색온도를 조절하게 되며, 상/하로 드래그하면 밝기를 조절하게 됩니다.




컬러빛 모드에서는 좌/우가 색상 변경이며 상/하는 똑같습니다. 소프트라이트에서는 좌/우가 색상이 자동으로 변하는 시간을 변경하는 부분이며, 상/하는 똑같습니다.




이게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다보니 이렇게 주사율이 다 보이네요. 스마트전구여서 그런 것 같아요. 디지털 카메라로 찍었어도 마찬가지로 찍혔을 것 같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다양하게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 음성인식만 완벽하게 되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그거 빼면 훌륭한 스마트 LED 전구 입니다.


이라이트 YEELIGHT YLDP06YL RGB E27 스마트전구 제품정보


밝기도 참 밝아서 아이들 공부용 스탠드로 준비해주셔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가 되니까 타이머를 맞춰놓고 공부도 가능하구요, 시간에 맞게 켜지고 꺼지게도 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만 별도로 준비해 주시고 이라이트 스마트 전구를 장착하시면 정말이지 훌륭한 전등이 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