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구매한 USB-C 타입 케이블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별 기대 안하고 샀는데, 이거 성능이 너무 좋다. 게다가 멀티USB충전기도 이상이 아님을 알 수 있었다. 하마터면 엄한 제품을 의심할 뻔 했다. 삼성 케이블이라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었다. 그동안 의심해서 매우 미안한 멀티충전기였다.


2018.10.7 업데이트 내용


이 케이블보다 새로 나온 모델이 있습니다. 그걸 사세요. 이 제품은 복불복이긴 한데 제가 두개 구매했는데 둘 다 모두 같은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증상 내용은 저속 충전으로 변한다는 것 입니다. 고속 충전 기능을 거의 상실해가는 현상인데 원인을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코일을 너무 싸구려를 사용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새 제품에 대한 정보는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USB-C 타입 케이블 후기

즐거운 쇼핑 다이소에는 정말 없는게 없다. 특히가 가장 좋아하는 카테고리는 바로 IT쪽 장비들이 모인 공간! 여기는 무조건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면서 오늘의 신상은 무엇인가 하고 점검을 한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쇼핑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평소 USB-C 타입 케이블을 하나 더 사야하지 않을까 싶어서 구매를 보류하고 있던 찰나에, 다이소에서 3천원에 판매하는 제품을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선뜻 고르기가 망설여졌다. 과거에 몇차례 겜블에 실패한 사례 때문에 이번에도 혹시나... 하는 불안감 때문이다. 그래도 필요에 의해 구매하는건데 망설이면 쓰나 싶어 과감히 결재를 했고, 집에 와서 사용해보니 모든 의심을 날려버릴 수 있었다.




바로 이 제품이다. 색상은 필자가 구매한 핑크색상 그리고 실버색상 두가지였다. 참고로 반자동 감김 케이블도 있었는데, 이런 케이블 종류는 의외로 잔고장이 심하고 내구성이 떨어져서 구매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이 케이블은 몰랐는데 겉에 저렇게 꼬임방지로 뭔가 둘러싸여 있는데 이게 재법 고정 성질이 있어서 둥글게 말면 지금 사진처럼 둥근 형태를 유지한다. 육안으로 봤을 때에는 그냥 흐믈흐믈 케이블일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던 것이다. 이 점에서 심쿵하게 되었다.


출력전압 및 암페어 테스트를 꼼꼼히 해둔 블로거가 한 분 계셨다. 그 분 말씀대로라면 LG 정품 케이블과 동일한 성능을 지녔기에 가성비가 완전 좋은 케이블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말씀 그대로였다. 구매하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저가형 케이블 중에서는 암페어가 떨어지는 케이블도 많이 있는 모양이다. 이번 다이소 USB-C 타입 케이블은 완전 만족스럽다. 색상도 이쁘고 성능 또한 즐겁다.




예전에 USB 멀티 충전기 후기글을 작성한 적 있는 아이피타임 제품이다. 처음에 이 제품을 의심했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 기능이 내장된 제품이어서 믿고 구매했는데, 필자의 갤럭시노트7을 연결하면 가끔씩 유선연결이 되는 것이었다. 접촉 불량인건지... 아니면 자체 결함인건지 모르는 상황이었다. 노트7에 같이 동봉된 USB-C 충전케이블은 전혀 의심하지 않는 상황에, 이번에 구매한 이 케이블 하나 때문에 원인은 번들 케이블이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었다. 다이소 USB-C 케이블로 연결하면 바로바로 고속충전이 잘 되기 때문이다. 한번도 유선 충전으로 연결된 적이 없었다. 정말 이번에는 제대로 잘 샀다.


데이터 전송 속도도 만족스럽고, 중간중간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또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잘 된다. 진짜 가성비 좋은 제품이 분명하다. 혹시 USB-C 타입의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을 구매하시려고 찾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다이소로 가서 구매하시면 되시겠다. 비싼 케이블 필요 없다. 끝. (처음에 언급해 드렸듯, 이 제품보다는 더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ipTIME UP605 ▶ 퀄컴 퀵차지3.0 지원하는 USB 멀티충전기

해외직구 모토스피드(Motospeed) 기계식 적축 키보드 그 성능은?

M.2 (NGFF) 외장하드 SSD KingDian (킹다이안) 240GB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