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여러분들께서는 스마트폰의 무선충전 기능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는가? 음악을 즐겨듣지 않으시는 분들은 크게 관심이 없으시겠지만,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를 실천하고 계시는 분들이시라면 상황이 다르다. 충전하는 그 순간에도 음악감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이 계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AZPEN D100 Qi Wireless Charger Bluetooth 4.0 HiFi Speaker 후기


가령, 유선 충전중에 음악을 듣기위해서 스마트폰을 당기다가 그만 충전 줄이 빠지거나 끊어져 단자가 손상되는 사례가... 빈번히는 아니고 아주 이따금씩 발생하기도 한다. 보통은 이어폰을 끼우고 충전하며 음악을 듣는것이 일쌍다반사지만, 나만의 공간에 나만 있는 홈그라운드라면 음악을 때로는 크게 틀고 웅장한 사운드를 느끼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계실 것이다. 필자도 그 중 한명이다.


그래서 나온 제품이 이게 아닐까 싶다. AZPEN D100 제품은 HiFi 스피커를 내장한 제품으로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이걸로 스타크래프트1 테란 BGM을 들어봤는데 아주 죽음이다. 무선 충전기능은 기본이며, 옵션으로 뒷면에 USB 단자가 있어서 유선 충전도 가능하다. 한쪽은 1.0A 이고 다른 한쪽은 2.0A 라서 고속 충전도 가능하다. (퀄컴 퀵차지 기능은 아님)



▲http://www.gearbest.com/power-banks/pp_553837.html?lkid=10806056


사실상 따지고보면 3in1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 유선 충전 + 무선 충전 이렇게 세 가지 기능이 하나로 묶여있다.




제품 내용은 심플 그 자체다. 사용설명서 / 본체 / 전원 아답터 이렇게 세개다. 해외직구로 구매했으니 당연히 국내용으로 변환하는 어뎁터가 필요할 것이다.




블랙 색상이 메인테마이고, 양 옆에 메탈 재질로 멋들어지게 자리잡고 있으며 원 중앙이 바로 스피커다. 모 브랜드 상품을 연상케 하는.... 비... 그... b.... 아무튼, 멋지다고 생각한다. 거치대가 보이며 그 위로 Qi 라고 써있다. 참고로 Qi 무선 충전기술은 대부분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는 기술의 이름이라고 보시면 된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 엘지 옵티머스도 Qi 무선충전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뒷면에는 서두에서 말씀 드렸던 USB 단자가 보이며, 마이크로SD 메모리도 넣을 수 있는 슬롯이 보인다. 최대 인식용량은 64GB로 메모리 최상단 디렉토리에 MP3 파일들을 넣어두고 AZPEN D100에서 재생을 하면 바로 음악이 아름답게 흘러나온다. 그리고 DC잭과 바로 오른쪽에 전원버튼이 위치해 있다.




앞 부분은 모두 터치버튼이다. 뭐 특별히 어려운 아이콘이 없어서 디테일한 설명은 과감히 생략하도록 한다. 그리고 터치버튼 밑에는 LED창이 보인다. 색상별로 알려주는 메세지는 다음과 같다.


-파란색 LED ON : 대기모드

-빨간색 LED ON : 무선충전 작동 중

-파란색 LED 점멸 : 음악 재생 중




처음 전원을 켜면 바로 페어링모드가 되고, 디바이스에서 검색하면 이렇게 DOCK ALL 이라는 장치가 검색이 된다. 터치해서 연결해준다.




무선충전은 이렇게 한다. 빨간상자부분의 버튼을 터치하면 끝이다. 그러면 아래 LED 색상이 빨강으로 바뀐다. 지금보니까 빨강보다는 보라색에 가깝네...?




이렇게 스마트폰을 거치대 위에 올리고 터치하면 무선 충전이 시작된다.




무선충전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애석하게도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라... 그게 너무 속상할 따름이다. 기타 나머지 마이크로 SD 메모리로도 음악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는 건 아까 설명했지만, 활용도는 글쎄다... 거의 낮지 않을까 싶다. 아무래도 메모리를 활용한 최적의 장소로는 카페이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본다. 다들 스마트폰은 사용하고 있을테니, 음악만 신나게 나오게 하려면 역시 메모리를 활용하는게 짱이겠거니 싶다.




실제 음질을 녹음해봤다. 아무래도 공기가 섞여 녹음이 되다보니 이게 직접 듣는 것과 이렇게 듣는 것은 정말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궁금하면 직접 사서 들어보시는 방법 밖에는 없다. 음질이 생각보다 너무 좋다. 만약 집에 스피커가 없다면 이거 하나 구매해서 스마트폰 안쓸때는 무선 충전시키거나 무선 충전이 지원 안 되는 단말기라면 USB로 유선 충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PC에서 블루투스가 있다면 스피커로 활용하면 참 괜찮겠거니 싶다.




그리고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하지 않는가? 가만보면 참 이쁘다. 아까도 언급했지만 카페나 기타 가게를 직접 운영하시는 곳에 두시고 활용하시면 꽤 괜찮을 것 같다. 음질을 중요시 여기며, 휴대가 가능하고, 유선 충전과 무선 충전을 모두를 아우르는 그런 제품을 원하신다면 AZPEN D100 뿐이다. 끝.


MJX B3 Bugs3 쿼드콥터 드론 구매 후기

인체에 무해한 여름철 모기잡이! QM MBOX 모스키토 킬러!

고프로만큼 좋은 액션캠 추천! 엘레캠! ELE Explorer 4K WiFi Action Camera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