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모바일 상단광고 크기는 어디까지 허용하는가? 이것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면 무척이나 신경을 쓰는 부분일 것이다. 확실한 실험결과는, 광고가 클수록 클릭율이 올라간다는 결과가 있을 정도로 광고 크기는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모바일에서 애드센스 상단광고 최대 크기는?


가끔 물어보시는 경우가 이러한 애드센스 크기는 본문이나 기타 다른곳은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데, 애드센스 상단의 경우는 최대 얼마까지 허용을 하느냐에 대해서 끊임없는 문의가 있었던 모양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해상도가 다들 좋아져서 기존 광고 크기로 보여지는 경우라면 되게 작게 나오기도 한다.


원래는 320x100 까지가 모바일 애드센스 상단 광고의 한계 크기였다. 이 이상 키우면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간주되어 정지가 되곤 했지만, 최근 일치하는 콘텐츠 때문에 구글 코리아팀에 직접 전화로 문의하면서 이 상단 크기에 대해서 확실한 정보를 듣게 되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모바일에서의 최대 광고 크기는 300X250 사이즈까지도 허용이 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바로 적용했다. 모바일에서는 이렇게 중앙정렬로 정확히 정사이즈로 나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된다. 그리고 PC 버전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우측 상단에 자리잡게 된다.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로 위치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크기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변경 기준이 되는 크기는 가로 768 픽셀 이상일 때 PC버전으로 인식되게 해두었고 그 이하는 모바일 버전처럼 나오게 된다.


PC 버전처럼 완전 우측으로 해서 쏠리게도 해봤는데 그렇게되면 글씨가 왼쪽에 차곡차곡 들어가긴 하는데 너무 비좁게 들어가서 가독성이 떨어진다. 그렇기에 아예 광고 아래로 텍스트가 나오게 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도록 한다.


반응형 애드센스 모바일 버전에서 300x250 크기의 광고코드 넣는 방법


보통 정사각형 형태의 크기 중 가장 많이 쓰이는 형태는 4가지가 있다. 200x200 / 250x250 / 300x250 / 336x280 사이즈다. 아마 구글에서도 고해상도 디바이스가 많이 나왔고 대중화가 어느정도 되었다는 판단 때문에 이제 광고크기의 최대치를 올린 것 이라고 판단이 된다. 어찌되었든 애드센스 모바일에서의 상단 광고의 최대 크기는 300x250 임을 인식하고 변경하고자 한다면 한번 변경해도 좋을 것 같다. 단! 중요한 것! 광고가 본문의 크기를 초과해서는 안된다는 것인데, 이는 상단 광고가 막 여러개가 들어가는 경우가 가장 위험한 상황이므로 왠만하면 상단 광고는 하나만 두기를 권장한다. 끝.


2015.5.15 추가내용


댓글에 방문자 수에 따라, 그리고 블로그 지수에 따라 상단 게시 광고 사이즈가 다르다라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래서 바로 애드센스에 문의를 드렸고, 답변을 받았다.



해당 내용은 근거없는 낭설로, 애드센스 게시와 동시에 바로 게시가 가능한 사이즈다. 또한 300x250 사이즈 이상의 광고를 게시하면 정책 위반은 확실하다. 그러므로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바로 상단 광고에 누구라도 최대 사이즈인 300x250 사이즈 게시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끝.


구글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플러그인 활용)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애드센스 게시방법 그리고 자격요건

티스토리 본문 상단 오른쪽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