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방법은 무척 쉽다.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에 가서 보시면 Fastboot 관련된 광고코드 구현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다. 그 중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방법편을 많이 참고하면 어느정도 이해는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광고코드를 모바일 버전에서 최대 크기인 300x250 사이즈로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PC에서는 종전대로 오른쪽 상단에 오게 하고, 단지 모바일 버전에서 최대치로 나오게 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하는 방식이다.


일부 스킨에서 오작동 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적용전에 스킨을 백업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가장 확실한건 Fastboot 에서는 잘 적용이 되므로 아직까지 스킨을 정하시지 못하셨거나 바꾸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Fastboot 스킨으로 변경 후 적용해 보기를 권장한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는다.


이제 이 코드중에서 필요한 부분은 저기 빨간 부분, 그리고 파란 부분이다. 나머지는 필요가 없다. 빨간 부분은 client 값이고, 파란 부분은 slot 값이다. 딱! 이 두개만 사용하게 된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열게되면, 위의 스샷처럼 저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저기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아까 위에 빨간부분(client값) 그리고 파란부분(slot값)을 복사해서 넣기만 하면 되는데, 동그라미에는 빨간부분의 값을 복사해 붙여넣고, 별표는 파란부분의 값을 복사해서 붙여넣는다. 그리고 이 코드를 전체 선택해서 복사하도록 한다.


모바일 본문상단 300x250 애드센스.txt


관리자화면에서 HTML/CSS편집 으로 들어간다.


아무곳에나 클릭한 다음, Ctrl+F를 눌러서 article_rep_desc 로 검색하면 저기 빨간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검색이 된다. 바로 그 위에 방금 복사했던 코드를 그대로 붙여넣기를 해준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주면 끝이다. 놀랍도록 간단하지 않은가? 이렇게 하면 이제 PC에서는 본문의 우측상단에 336x280 사이즈의 애드센스가 나오게 되며, 모바일에서 볼 때에는 상단 중앙정렬로 300x250 사이즈의 애드센스가 출력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