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여기도 마찬가지이고 지금 오른쪽 상단에 애드센스가 들어가 있는 것이 보이는가? 이건 어떻게 하는건지 궁금하다면 잘 정독 후 쉽게 티스토리 유저분들이라면 누구나 성공할 것이다. 무척이나 쉽기 때문에 순식간에 작업은 모두 끝이 날 것이다.


Fastboot 스킨은 물론 지금까지 현존하는 모든 반응형 스킨에 다 해당되는 내용이기에 이제 막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신 유저분들께서 가장 먼저 하시고 싶은 것이 바로 이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일일텐데, 급하게 하려 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완성해 가도록 해보자.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천천히 따라해가면 잠시 후, 멋지게 적용 될 애드센스를 상상하며 진행해 보도록 한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로 가서 반응형 광고를 하나 만들고, 해당 코드를 복사하여 메모장에 임시로 붙여넣기를 한다. 여기에서 필요한 부분은 바로 저기 client 정보와 slot 정보 이다. 큰 따옴표 안쪽 코드를 모두 그대로 사용할 것이다. 참고로 애드센스를 방금 만들었다면 적용되어 나타나는 시간은 빠르면 10분, 늦으면 1시간 정도 걸린다.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이제 관리자로 들어와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HTML에서 Ctrl+F를 눌러 article_rep_desc 를 검색하면 딱 하나가 검색된다. 여기 바로 위에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데 코드는 아래에 있다.


바로 이것이다. 코드가 다소 길기 때문에 첨부파일에 텍스트 파일로 올렸다. 아까 미리 복사해 둔 애드센스 코드에서 client 부분과 slot 부분 기억하는가? 그대로 저기에 붙여넣기를 해서 전체를 복사해 사용하면 된다. ★와 ● 부분에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티스토리 본문 오른쪽 상단.txt


그러면 이렇게 들어간다. 이렇게 해서 완성되었다. 저장을 눌러서 본문에서 잘 노출이 되는지 확인해보자. 오른쪽 상단에 정상적으로 애드센스가 떠있는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끝.


PS : 모바일 전용 스킨을 OFF 시키는 것을 잊지 말것이며, 티스토리 앱에서는 수동으로 넣은 애드센스는 노출이 되지 않는다. 크롬 앱이나 기타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앱으로 접속해야 보인다. 많은 분들이 이런 질문들을 많이 하셔서 이렇게 코멘트를 추가하였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