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사용하는 유플러스 공유기보다 아무래도 안테나가 두배 많은 샤오미 라우터4가 땡껴서 이번에 한번 바꿔봤습니다. 이것은 기어베스트에서 저에게 보내준 선물로서, 한번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먼저 이 녀석의 능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가정용 컴퓨터 및 모바일 장치를 위한 3배 빠른 액세스 및 안정적인 스트리밍을 위한 최신 802.11ac WiFi 표준 공유기
● 듀얼 밴드 네트워크, 2.4GHz (300Mbps) 및 5GHz (867Mbps) 지원
● 먼 거리에서도 빠른 무선 접속을 위한 4개의 외부 안테나
● 샤오미 Mi와이파이 앱으로 네트워크 설정을 쉽게 관리 할 수 있음
● MT7621A MIPS 프로세서, 128MB SLC NAND 플래시 ROM, 128MB DDR3 RAM 탑재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
이게 핵심 기능입니다. 보통 게이밍 공유기라고 불리우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요즘은 공유기 성능도 꽤 향상되어서 이제 무선으로 접속하는 모든 것들을 정확히 무선신호를 주고 받아야 렉 없는 깔끔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하게 되는데, 샤오미 미 라우터4 또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물론 게이밍 공유기보다는 성능이 좀 떨어집니다) 그러나, 가격대가 상당히 매력있습니다. 샤오미의 가장 큰 장점이죠.
언박싱을 실시합니다. 바로 공유기가 보입니다.
구성품은 AC어뎁터, 공유기, 사용설명서 입니다.
4개의 안테나를 세워봅니다. 집안 구석구석 어디든지 정확히 신호를 전달할 것 같습니다.
안테나에는 미와이파이 (Mi WiFi) 라고 각인이 새겨져 있습니다.
백 패널에는 RJ45 랜선 연결구가 있습니다. 파란색이 수신부고, 검정색 두개가 송신부 입니다. 그리고 리셋버튼이 있고 AC 전원잭이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 MI 버튼으로 쉽게 라우팅을 할 수 있습니다. 라우팅은 와이파이 확장 기능을 말합니다. 그러나 같은 샤오미 제품이어야 한다는 점! 이것이 좀 아쉽네요.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시고 전원을 연결하면 처음에는 주황색으로 불이 들어오다가 신호가 잡히면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보통 이렇게 랜선까지 다 연결해 놓으면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알아서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허나 공유기 AP 이름이라던지,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전용 앱을 설치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앱은 바로 이것입니다. 한글 지원합니다. 설치하시고 Mi 계정이 없으면 가입먼저 하시고, 있으시면 로그인 하신 다음에 Mi 공유기 연결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미 한번 과거에 설정했던 이력이 있다면 그 설정 그대로 복원이 될 것입니다.
저는 샤오미 공유기가 처음이어서 이렇게 처음부터 설정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자동으로 이렇게 공유기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 설정 버튼을 눌러서 새 공유기로 설정을 진행합니다.
근데 이상하게도 한번에 잘 되지가 않네요. 샤오미 공유기가 유플러스랑 안맞는건지... 공유기가 이상이 있는건지, 아직 샤오미 앱과의 연동이 완벽하지가 않는건지... 원인은 여러개가 있겠지만 이런 경우는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니까 또 연결이 잘 되네요.
보통 처음 연결 시,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한번 나왔을 것입니다. 해당 비밀번호를 잘 기억해 두세요. 만약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진행이 어렵다면, 리셋 버튼을 다시 주황색 LED로 바뀌면서 점등될 때까지 계속 누르세요. 그러면 초기화 됩니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면 이런 모습을 취하고 있을 것입니다. 공유기 상태를 객관적으로 나타내주는 화면, 그리고 네트워크 속도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보안 관련부분으로 더욱 강력하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기 펌웨어도 업데이트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설정 부분에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어떤 기기가 연결되었는지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 라우터4 제품 구매페이지
샤오미 미 라우터4는 안테나가 네개여서 그런지 확실히 신호 강도가 유플러스 기기보다 넓습니다. 멀리서도 연결이 되네요. 그리고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줍니다. 만약 공유기를 새로 바꾸실 계획이시라면 샤오미 유무선공유기 추천 드립니다. 정말 좋네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