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아직 판매를 하지 않고 있는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 액보필! 강화유리라고도 하지요. 아무튼 이것도 기어베스트에 있길래 구매해서 바로 붙였는데... 이게 왠일? 이게 흐믈흐믈한 액보필이 아니어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둥둥 뜹니다. 구매 대 실패! 혹시라도 액정보호필름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계신다면, 일단 보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 액정은 약간 둠 형태로서 완만한 곡선을 이루고 있어요. 완전평면이 아니기 때문에 9H 강도의 강화유리를 장착하려면 보호필름 자체적으로 딱 맞는 아치형태로 제작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애석하게도 기어베스트에서 판매하는 액보필은 마치 어메이즈핏 구버전의 액정에 맞춰져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원 안에 딱 맞지도 않고 많이 부족합니다. 한번 직접 찍은 사진들을 보시죠.
기어베스트는 우체국택배와의 제휴로 최근 많이 빨라졌습니다. 주문하면 보통 다음날 바로 배송이 시작되는데, 약 일주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중간에 휴일 빼면 좀 더 걸리구요. 이렇게 도착한 보호필름 4장! (한 개에 2장씩 들어 있습니다)
두 장의 강화유리 보호필름과 액정 크리너가 있습니다.
어메이즈핏1 보호필름이랑 너무 똑같다는 불안감이 조금 밀려오기 시작합니다. 같은 회사꺼니까 어쩔 수 없는 부분인걸까 싶어서 일단 그냥 넘어가도록 합니다. 순서대로 커버를 제거하고 붙이면 됩니다. 1번을 제거해서 액정 부분에 얹고, 꼼꼼히 부착시킨 뒤에 최종적으로 2번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는 정말 훌륭합니다. UI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딱 제 스타일 입니다. 자세한 후기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2 스마트워치 (Huami Amazfit 2) 사용기
1번을 제거하고 부착시킨 모습입니다. 이때부터 조금 낌새를 차렸는데, 보시는 것 처럼 완전 착 달라붙어있지를 못합니다. 점성이 약하다기 보다는 위에서 말씀드렸듯 액정 자체가 아치형이라서 가운데가 살짝 튀어나와 있습니다. 구조에 맞게 보호필름도 설계가 되던지, 아주 얇게 만들어지던지 해야하는데... 으으...
이렇게 부착시킨 모습입니다. 음? 이렇게 보면 멀쩡한 것 같죠? 저도 여기까지 확인했을땐 괜한 걱정을 했구나 싶었습니다.
문제는 시간이 지나고 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엄청 뜹니다. 이래가지고는 그냥 액정 위에 보호필름이 살짝 얹혀진 수준 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그냥 제거가 된 상태입니다. 당분간은 조심조심 착용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2 액정보호필름 구매는 대 실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