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2 스마트워치 (Huami Amazfit 2) 사용기

이번 스마트워치는 정말로 훌륭한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전에도 샤오미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를 써보고 상당히 심플한 디자인에 기능부분에서 만족을 느꼈는데, 이번에 나온 두번째 버전은 디자인에 더 신경을 썼다는게 느껴집니다.


저는 다소 투박한 전자시계(?)같은 스타일을 원했습니다. 밋밋한건 그냥 스마트워치보다는 손목시계에 더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서 (고정관념이지만...ㅎ) 늘 뭔가 있어보이는 투박한 스타일이 좋았습니다. 이번 어메이즈핏 두번째 제품은 딱 취향을 저격한 제품입니다.




샤오미 화미 (HUAMI) 어메이즈핏 (AMAZFIT) 2 스마트워치 입니다. 이제 언박싱을 시전합니다.




바로 딱 스마트워치가 보입니다.




전원은 당연히 꺼진 상태이며 이것은 미리보기 필름이 붙어져 있는 모습 입니다.




오른쪽에는 이렇게 버튼이 세개 있습니다. 각 버튼에 대한 설명은 앱과 연동하면 설명이 나옵니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바닥면에는 심박수 측정 및 수면패턴을 파악할 센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녹색으로 불빛이 현란하게 반짝입니다.




제품 박스 안에는 이렇게 충전 거치대와 사용설명서가 더 들어있습니다.




필름을 제거하고 손목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이쁩니다!




전원을 켜봅니다. 버튼 3개 중 빨간 띠를 두르고 있는 버튼이 전원버튼 입니다. 5초이상 꾸욱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전원이 들어오면서 초기동작을 진행합니다.




전원이 켜지고나서 이렇게 QR코드가 나오는데, 이제 스마트폰의 어메이즈핏 워치 앱에서 그대로 인식시키기만하면 블루투스로 서로 연동됩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Amazfit Watch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페어링할 제품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QR코드를 인식하는 카메라모드가 작동됩니다. 바로 여기에 스마트워치에 나온 QR코드를 인식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블루투스 연결 요청창이 뜨고 서로 번호가 맞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이 없으면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서로 번호가 맞죠? OK를 터치합니다.




스마트워치를 어디에 착용했는지 지정해줍니다. 저는 왼쪽손목에 착용했으니 Left를 터치했습니다.




알람설정에 대한 부분, 간단한 버튼 조작설명이 나옵니다. 한번쯤 읽어두시는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간단한 사용설명도 나옵니다. 모두 다 읽으셨다면 어메이즈핏 앱의 메인화면으로 와보세요. 이곳에서 심박수라던지 수면패턴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도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은 몇 걸음을 걸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프로필로 가보시면 알람설정에 대한 세팅도 가능하고, 어메이즈핏2에서 알려줄 앱에 대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계 UI도 설정이 가능한데 총 14가지의 대표 UI가 있습니다. 원하시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Power Armor 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딱 전자시계의 느낌을 잘 살린 UI 컨샙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메이즈핏2 스마트워치의 기능들에 대해서 순서를 재배치 할 수 있으며 On/Off 를 통해서 필요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딱 보세요! 멋짐이 느껴지지 않습니까?




알람도 이렇게 울립니다.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애석하게도 한글은 아직까지는 지원하지 않아서 깨지지만, 예전에 어메이즈핏 첫번째 버전때도 어떤 능력자분께서 한글롬을 설치하는 방법을 공유해주셨는데, 이번 두번째 스마트워치도 마찬가지로 한번 힘써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심박수 측정은 기본! 위에서도 짤막하게 기능을 언급했지만 한번 더 말씀 드리자면, 수면 모니터와 심박수 모니터로 건강관리를 해줍니다. 또한 이전 버전보다 더 향상된 배터리 효율로 한번 완충하고 최대 5일까지도 작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GPS가 탑재되었고 생활방수는 당연히 기본입니다. 메모리는 512GB이며 저장소는 4GB 입니다. 자체적으로 MP3 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으로 스마트폰내에 있는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충전도 간편합니다. 완충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됩니다. 내장 배터리의 용량은 280mAh 입니다. 폴리머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화면이 OLED라서 배터리 효율이 전작에 비해 향상된 것 같습니다.




다양한 UI의 모습! 다 이쁘지 않습니까? 저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샤오미 화미 어메이즈핏2 스마트워치는 특히 스포츠에서 두각을 드러냅니다.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바로 운동모드로 변환됩니다. 뛰기, 걷기, 사이클, 실내운동, 트래킹 등등 다양한 운동모드를 선택해서 정확한 헬스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모드에서 지원이 됩니다. 이 부분이 전 모델에 비해서 많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근데 저는 솔직히 운동을 잘 하지 않아서 이 기능은 아마 추억속에서 영원히 숨쉬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기능으로 더욱 구체적인 운동계획을 세우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샤오미 어메이즈핏2 스마트워치 제품정보

이것은 어메이즈핏2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위에 좌표를 남겨두었습니다. 액정보호필름 (강화유리)는 분명 없었는데, 최근에 새로 제품이 등록되었나 봅니다. 그래서 뒤늦게 주문했는데 차후에 강화유리 부분만 한번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진짜 시계는 너무 이쁩니다. 너무 너무 훌륭합니다. 이 가격에 이만한 스마트워치는 결코 없습니다. 스마트워치 알아보시는 분들께서는 아마 이 제품도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