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를 막 설치하면 기본으로 체크박스가 설정되어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체크박스를 해제하는지 한번 알아보자.


Windows 폴더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 메뉴로 체크박스 설정 / 해제


소제목에서도 나왔듯, 답은 확인란이다. 이 옵션은 윈도우7에서는 폴더옵션이란 곳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윈도우8부터는 기본 메뉴로 밖에 나와 있다. 이제 위치만 확인해보면 되겠다.




먼저 윈도우7에서의 방법이다. 아무 폴더나 열고, 보기 >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으로 들어간다.




폴더 옵션 창이 뜨면, 보기 탭을 열고 고급 설정에서 확인란을 사용하여 항목 선택에 체크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윈도우8.1 이상의 경우는 더욱 쉽다. 이렇게 해당 옵션이 밖으로 나와있다. 보기 > 항목 확인란에 체크를 하시면 바로 적용된다.




이것이 폴더에 체크박스가 현제 적용된 상태이며,




체크를 풀어주면 해제가 된다. 솔직히 항목 확인란은 별로 불편해서 쓰지 않는다. 어떤 분들은 마우스 하나로 중간중간 임의 선택이 편해서 쓴다는데, 폴더를 지정해야 하는게 아니고, 저 체크란을 정확히 클릭해줘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이게 오히려 더 힘듦) 늘 체크박스 설정은 해제하고 사용하는 편이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