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평소 눈엣가시였던 원드라이브를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을 구글링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역시 해외 블로거 중에서는 이런 유틸리티를 잘 만들어서 좋은 듯 하다. 누군가가 간편하게 만들어 놓은 이 파일 하나면 윈도우10에 기본으로 설치된 원드라이브를 삭제할 수 있다. 대체 왜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으니 이제 속이 후련하다.


지금 친절한효자손 컴퓨터에는 원드라이브 따위는 없다. 어차피 클라우드는 지금 구글드라이브로 유료결재해서 사용 중이라서 원드라이브는 필요 없는 상태다. 영구삭제하는 방법이지만, 나중에 언제든지 다시 원드라이브가 보고싶어 그리울 때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가서 원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서 재설치가 가능하다. 거두절미하고, 이제 어떻게 삭제하는지 한번 편하게 살펴보자.


해외 자료에 따르면 이런식으로 수동적인 방법을 다루고 있는데, 능력자께서 이 과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BAT 파일을 만들어 주셨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면 이런 파일이 하나 나온다. 중요한 포인트!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한다.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된다.


OneDrive Delete.zip


그러면 이렇게 도스창이 실행되면서 알아서 작업이 진행된다. 다 완료되면 아무 키나 누르면 도스창이 닫힌다. 이렇게해서 여러분의 컴퓨터에는 원드라이브가 말끔히 제거되었다.



만약 재설치를 하고 싶으시면 위에 나온 것 처럼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들어가시면 된다. 오른쪽에 보시면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하세요'라고 되어 있는 문구를 누르시면 된다. 그러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해당 파일을 실행시켜 원드라이브를 설치하시면 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