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설치 및 설정 그리고 제거 방법

PC방 점유율 1위를 넘보고 있는 최고의 화제작! 배틀그라운드 되시겠다. 지난번에는 디스코드 설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고, 이번에는 그래픽 부분 설정 방법이다. 플레이언노운에서 공식 지원하는 방법은 아니므로, 어디까지나 사용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음을 다시한번 말씀 드려본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


이 프로그램은 리쉐이드라고 하는 외국의 사이트에서 개발하였다. 무료로 배포중이며 딱히 배틀그라운드를 위해서 만든 소프트웨어는 아니다. 다양한 게임에 사용할 수 있다는게 제작자의 설명이며, 배틀그라운드는 아마도 리쉐이드를 알고 있던 한 유저분께서 한번 적용시켜본 결과, 배그에서도 잘 사용이 되는것을 알게되어 그 사용법이 널리 퍼진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우선 이 방법 이전에 앤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프레임을 확실히 낮춰 줄 것이다.


배틀그라운드 엔비디아 설정 그래픽 최적화 방법



▲https://reshade.me/


여기가 리쉐이드 정식 홈페이지다.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압축파일로 받아지게 된다.




압축을 풀면 이런 파일이 있을 것이다. 우선 스팀에서 설치 경로를 확인 한 뒤에 실행하도록 하자. 지금은 그냥 확인만 하면 된다.




스팀을 실행하여 배틀그라운드 설치 경로를 확인해야 한다. 배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으로 들어간다.




로컬 파일 >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로 들어간다.




그러면 폴더가 뜬다. 저 위의 경로를 잘 복사해둔다. 복사해두는 방법은 경로에서 한번 클릭해주면 전체선택으로 변경된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클릭 후 복사를 하면 된다.




스팀은 완전히 종료해준다.




이제 아까 다운받았던 리쉐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이런 창이 뜰 것이다. Select game 을 눌러서 배틀그라운드 설치 경로를 지정해줘야 한다. 누른다.




열기창이 뜨고, 아까 복사해둔 경로를 먼저 주소창이 붙이고 정상적으로 경로가 변경이 되면 이제 폴더를 찾아 들어가줘야 한다. 2번에 있는 TslGame 으로 들어간다.




다음, Binaries 로 들어간다.




마지막으로 Win64로 들어간다.




바로 TslGame.exe 파일이다. 선택하고 열기를 누른다.




이번엔 API 설정이다. Direct3D 10+ 를 선택해준다.




그러면 바로 이렇게 창이 하나 더 뜬다. 이 설정에 맞는 이펙트들을 우리 사이트로부터 다운로드를 진행하겠느냐 라는 내용이다. 예를 눌러 진행한다.




다운로드가 잘 진행되고 있다.




완료가 되면 이펙트를 고르는 창이 나오는데, 모두 선택할 필요없고 딱 두가지만 선택한다. 첫번째는 위에 보이시는 AdaptiveSharpen.fx 를 선택한다.




쭉 아래로 내리시면 Technicolor2.fx 라고 있다. 이것을 두번째로 선택한다. 그리고 OK를 눌러 마무리 한다.




이제 게임에 접속하시면 처음 시작 시 맨 위에 명령어 창이 보이실 것이다. 크게 신경쓰지 말라. 잠시 뒤 사라진다. 그리고 콘솔창을 띄우기 위해서 Shift+F2키를 누르면 위와같은 창이 뜨는데, 첫 실행시에는 Welcome 으로 시작하는 안내창이 나타난다. 밑에 있는 Continue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뀐다.




이제 오른쪽의 +버튼을 눌러서 아무 이름이나 입력한다. 한글은 안된다.




방금 자신이 지정한 이름이 ini 파일로 저장이 되면서 설정이 시작된다. Continue를 누르고, 마지막에는 Finish를 눌러주면 된다. 그 다음부터 설정하는 것이다.




자, 분홍색 화살표가 가리키는건 아까 우리가 두개를 설치했던 바로 그 이펙트 파일이다. 하나씩 클릭할 때마다 화면이 살짝 변화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번갈아가면서 배경의 텍스쳐라던지 퀄리티, 색감들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자. 확실히 다르다는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각 항목별로 상세설정도 가능한데, AdaptiveSharpen.fx 경우는 저기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드래그 하면서 좌/우로 이동해보라. 수치가 0에서 최대 2.00까지 바뀐다. 그러면서 텍스쳐가 날카로워지고 뭉게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이 보기 좋은 정도로 설정해두면 된다.




마지막 부분도 설정이 가능한데, 이 부분은 딱히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 배틀그라운드 기본 설정에서도 얼마든지 밝기라던지 감마 부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냥 알고만 있도록 하자.




이제 비교 샷이다. 위의 스크린샷이 리쉐이드 설치 전, 밑은 후다. 확실한 차이가 있다. 하지만 왠지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오리지널에 익숙하신 분들이시면 이 텍스쳐 품질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 샷건같은 S686 총이 적용 전에는 어두운 갈색 계열이었는데, 이 패치가 적용되니 갈치색상으로 바뀌어 있었다. 좀 더 메탈스러운 느낌이 난다고 해야 할까? 나름 괜찮은 것 같아서 당분간은 리쉐이드 적용으로 배그를 즐기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삭제(제거) 방법



방법은 수동으로 삭제하는데, 아까 지정했던 경로에 가서 위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파일들만 제거해주시면 된다. 간단하다. 끝.


배틀그라운드 스팀 설정 최적화 방법

배틀그라운드 음성 채팅을 위한 디스코드 설치 및 세팅 방법

Combaterwing CW-80 USB 유선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배틀그라운드에서 유용함)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