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 최적화를 해줘야하는 작업이 생각보다 많았다. 현재까지 리쉐이드와 엔비디아 제어판 설정, 그리고 게임 내의 그래픽 설정 등등을 해주었고, 이제 대망의 마지막 설정만 남았다. 바로 스팀 시작 시 설정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Battleground Steam SETTINGS


이 설정은 호불호가 갈린다. 아무래도 하드웨어를 많이 요구하는 설정이기 때문일텐데, 기본적으로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아마 미미한 차이를 보여줄 것이다. 현재 필자의 메모리는 DDR3 16GB 이다. 4GB짜리 메모리가 총 4개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은 배틀그라운드 때문이 아니라, 포토샵과 동영상 편집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만든 환경이다. 덕분에 지금은 뭐 배틀그라운드도 영향을 받아서 PC방 보다는 원활하게 돌아가게 되었으니 얼씨구 좋구나!


이 설정은 윈도우의 가상 메모리 세팅과 더불어 같이 진행해주는 것이 가장 적합하지만.. 필자는 비추다. 내 컴퓨터는 오로지 배그를 위해서만 작동한다라고 한다면 모르겠지만, 게임도 하고, 포토샵도 하고, 인터넷도 하고, 동영상도 보고, 문서작성도 하는 이런 멀티적인 작업환경을 위한것은 가상메모리는 오히려 악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차라리 이 방법을 효력을 보기 위해서는 가상메모리 작업 보다는 메모리를 늘리는게 더 효과적이다. 부연설명은 여기까지하고 한번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스팀을 실행한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게임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일반 탭의 시작 옵션 설정 부분을 누르면 뭔가 명령어를 입력하는 창이 생성된다. 이제 여기에 무엇을 입력하는고하니... 그 해답은 아래에 있다.


-high -USEALLAVAILABLECORES -maxMem=● -maxVray=■ -malloc=system -threads 4 -refresh 144 -force-feature-level-11-0 -d3d9


이런 다소 복잡한 명령어 부분인데, 우선 필자의 블로그는 오른쪽 클릭 방지가 걸려 있으므로 첨부파일에 위의 명령어를 텍스트에 저장해 두었다. 다운을 받도록 하자.


첨부파일

배틀그라운드 스팀 최적화.txt


저 위의 텍스트를 그대로 붙여넣는것이 아니라, 수정해야 할 부분은 ●부분과 ■부분이다. ●에는 자신의 PC메모리 부분이며, ■에는 그래픽카드 메모리 부분의 계산값이 들어가게 된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다.


● = (자신의 PC 메모리-1) × 1024

■ = (자신의 그래픽카드 메모리 × 1024)-512


필자의 경우를 예로 들자면, 메모리가 총 16GB니까, (16-1) × 1024 = 15,360 이 된다. 따라서 ●에 입력할 숫자는 15360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GTX960의 메모리 용량은 2G 이다. 계산해보면, (2 × 1024)-512 = 1,536 이 된다. 따라서 ■에 입력해야 하는 숫자는 1536이 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계산해서 맞는 숫자를 각 기호에 넣고 몽땅 복사해서 스팀 시작 옵션에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적어도 메모리가 12GB 이상부터 조금 빛을 발하는 최적화 방법인 듯 하다. 최소사양이 8GB 이므로, 조금이라도 원활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방법은 PC를 최신사양으로 교체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 여건이 안된다면 메모리라도 두배로 늘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것이다. 끝.


배틀그라운드 엔비디아 설정 그래픽 최적화 방법

배틀그라운드 리쉐이드 설치 및 설정 그리고 제거 방법

배틀그라운드 음성 채팅을 위한 디스코드 설치 및 세팅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