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오늘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정식 출시되었다. 이미 사전예약을 했기 때문에 바로 블리자드 앱에서 로그인 후 실행할 수 있다. PC방에서 멀티로 한번 즐겨본 적이 있었고 가장 궁금한게 바로 싱글플레이어 시나리오를 다시 리마스터 버전이었다. 얼마나 그래픽이 좋아지고, 또한 한글 음성도 지원 한다고 하는데... 과연 성우들의 실력이 어느정도일지 기대가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 한글 캠페인을 어떻게 실행하는가?


먼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기존 앤솔로지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실행 가능하다. 그리고 리마스터는 유료게임이다. 매달 내야하는 정액제가 아닌, 한번만 과금하는 패키지 게임으로, 평생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지금 잠깐 플레이 해봤는데, 확실히 시나리오 모드는 언제해도 재밌는 것 같다.


게다가 짐 레이너의 리즈시절을 다시한번 돌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분명 원래 짐레이너 초상화는 이게 아니었을텐데... 뭔가 스타크래프트2의 레이너를 의식한건지 머리만 반삭한 버전 같다는 기분이 든다. 그리고 한글음성시, 성우진이 기존 스타크래프트2의 성우들이 그대로 넘어온 것 겉다.




로딩 화면이 바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아직은 어색하다.




우선 첫 실행을 하시게 되면 아마 영어로 나와있을 것이다. 설정으로 들어간다. Option 이라고 나와있을 것이다.




게임 부분에서 언어가 영어로 기본설정 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한국어로 변경해주면 된다. 그러면 스타크래프트가 재시작하면서 한글 설정이 완료된다.




참고로, 한국어도 두가지가 있다. 음역과 완역이 있는데 어떤 차이냐면 음역은 기존 유닛 이름이 영어이름 그대로 나와있는 버전이고, 완역은 유닛 이름도 공식 한글화 되어 나오는 이름이다. 예를 들자면 음역에서는 마린 이라고 나오는데, 완역에서는 해병 이라고 나온다.




스타크래프트 캠페인은 언제해도 재밌다. 한글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듀크 장군이다. 초상화도 UI도 완전 HD급으로 변경되었다.




이것이 한국어[음역] 버전의 모습이다. 시체매 라고 나와있다.




이것은 한국어[완역] 버전에서의 모습이다. 벌쳐라고 표기가 되어 있다. 이런 차이가 있다.


<그 밖에 리마스터에서 변경된 몇가지>

1. 중간중간 나오는 동영상도 손을 본 모양이다. HD급 화질로 변경되었다.

2. 리마스터 버전과 기존 앤솔로지 버전 동시에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니 배틀넷도 가능할 것 같다.


스타크래프트 펜이라면 꼭 플레이 하고 싶었던 싱글플레이어! 시나리오 모드! 아주 환영한다. 당분간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세계에 잠시 몸을 담고 있어야 할 듯 싶다. 끝.


VOYO V1 VMac MiniPC (보요 미니PC) 사용 후기

스마트폰 게임패드 GameSir G4s 후기

자동차 게임패드 레이싱휠 : PXN-V3II USB Game Racing Wheel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