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목 그대로다. 가끔 일본어나 다른나라 언어로 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올때가 있다. 물론 이건 접속을 하시는 분들마다 다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꼭 그렇다라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찝찝한건 여전하다. 행여나 다른 사람이 접속을 했을 때에도 다른나라 언어가 나와버리면 클릭할 확률은 0%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한글로 된 광고만 나오게 하는 방법은?


그렇다면 한글만 나오게 할 수는 없을까? 애드센스는 반응형이기 때문에 알아서 언어감지를 해서 한글로 나올 줄 알았는데, 반드시 그것만은 아니었나보다. 이럴때에는 수동으로 한글로 나오도록 유도를 해야 한다. 하지만 이 방법도 100% 적용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했을 경우와 안 했을 경우 확실한 차이가 있다.


직접 테스트를 해 봤으며 어느정도 검증된 방법이므로 한번 적용해 보도록 하자. 뭐 특별한 방법은 아니고 구글링으로 검색해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 그냥 따라만 하면 되며, 모든 애드센스 광고 코드에 data-language="ko" 만 집어넣으면 된다.




위치는 위에 보시는 것처럼 ins 안쪽에 아무곳에다 두면 된다. 애드센스 순수 오리지널 코드 안에다 넣는 것이다. 필자 같은 경우는 그냥 style="display:block" 다음에 넣어둔다. 꼭 저기에 넣지 않아도 되지만 ins 안쪽에만 넣으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반응형 애드센스를 수정해서 사용할 때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ins 태그는 늘 들어있다. 그 안쪽에 적당한 자리를 찾아서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현재 애드센스 본문 상단에 대한 글에 이 첨부파일들이 들어있는데, 해당 파일은 이미 한글 태그를 추가해서 업데이트 해 두었으니 별도로 추가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다만 기존에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저기 파란색 태그만 추가해주시면 된다. 다른건 수정할 내용이 없다. 이렇게만 해 두면 어느정도는 해결이 될 것이다. 끝.


티스토리 본문 상단 오른쪽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애드센스 상단1개 VS 상단2개 어느것이 나을까?

애드센스 주말(휴일 및 연휴) 그리고 평일 수익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