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드센스 넣는 방식이 살짝 달라졌기 때문에 다시한번 최신버전을 적용시킬 필요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크게 바뀐점은 없고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기면서 조금 방식이 바뀌었지만 어렵지 않으니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당연히 애드센스에 승인이 된 상태여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무척이나 쉽다.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데 그 이유는 승인만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때문에 그런것이다. 뭔 뜻이냐면 식당을 차렸으면 맛있는 음식을 만들 연구를 해야 하는데, 그런건 안중애도 없고 무조건 돈만 많이 벌었으면~ 하는 바램밖에 없다는 것이다. 손님이 와야 돈을 벌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야 손님은 오는 것이다. 이런 간단한 원리만 이해하면 누구라도 애드센스 승인을 얻는 것은 식은 죽 먹기나 다름 없다.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면 이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있는 반응형 애드센스 기능을 활용해서 누구라도 쉽게 광고를 게시할 수 있게 된다. 어떻게 하는지 한번 보자.
우선 콘텐츠의 광고단위로 들어가면 새 광고 단위 버튼이 있다. 여기로 들어간다.
여기 부분이 새롭게 바뀌었다. 기존에는 이런 선택지가 아예 없었는데, 이번에 일치하는 콘텐츠의 새로운 광고모듈이 생성되면서 개편되었다. 우리가 할 것은, 왼쪽이다.
여기에서는 광고 이름을 정해주는데 아무거나 해도 상관 없다. 보통은 위치에 따라 이름을 정해주면 나중에 관리하기가 편리할 것이다. 그리고 반응형 광고로 선택하고, 광고 유형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눌러주면 광고가 생성된다. 쉽다.
그러면 이렇게 광고코드가 생성되었음을 알려준다. 광고 코드를 모두 복사하고 우선적으로 메모장에 임시로 옮겨놓는것이 좋다.
깜박하고 창을 닫았어도 다시 광고 단위 화면으로 와서 이렇게 코드를 가지고 올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라.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와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반응형 애드센스를 선택해준다. 데스크탑용 및 모바일용은 일반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쓰지 않는다. 여기에 나오는대로라면 반응형 광고는 총 두개를 만들어서 코드 두개를 각각 주황색 박스 안에 붙여넣기를 하고 저장을 눌러주면 된다. 방금 만든 광고라면 약 30분에서 1시간 뒤에 제대로 송출되고, 이미 만들어 놓은 광고를 붙인다면 바로 적용되어 블로그에 애드센스가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구글 반응형 애드센스 넣기는 쉽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