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우리가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바로 키워드다. 대체로 키워드 하나로 상위노출이 될 생각을 하고 있다. 정말 이건 엄청난 내공이 아니고서야... 아니면 검색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그 헛점을 이해하고 있어야... 아니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하지 않는 한 어림도 없는 일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블로그 검색 = 키워드 + 키워드


필자의 경우는 키워드 하나로 절대 상위노출은 바라지도 않는다. 올 여름, 어떻게 노출을 시켜야 할지 그게 걱정이다. 농담이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여러분들의 블로그는 노출이 잘 될까? 필자는 이 부분을 이렇게 생각해본다. 여러분들께서 뭔가 검색을 했을 때를 생각해보라. 예를 들자면 지금 이 Fastboot 스킨 사용법, 혹은 꾸미는 것, 광고 넣기 위치 정하기 등등 상당히 많은 키워드들이 쏟아진다.


그렇다면 답은 나왔다. 필자의 경우는 어떠한 자료나 정보를 검색할 때, 항상 조합으로 검색할 때가 압도적인 힘으로 많이 있다. 최소 두가지 키워드를 조합해서 검색을 많이 한다는 뜻이다. 필자만 그런게 아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흔히 두 단어 이상 조합해서 검색할 때가 많이 있다는 것이다.




실제 필자의 블로그에 이런 키워드 조합으로 검색되어 들어오시는 분들이다. 싱글 키워드 보다는 최소 두 단어 이상이 합쳐진 멀티 키워드를 통해 블로그 글이 노출이 되고, 그에 따라 방문자수도 조금씩 오르게 된다. 필자는 이 점을 무척이나 중요하게 생각한다.


키워드가 조합되어 검색될수록 좀 더 정확하게 검색이 된다는 건 자료를 검색하는 분들도 더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우리도 그렇지않은가? 바로 이 점이 중요하다. 내가 쓴 글이 좀 더 정확하게 검색되게 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그 첫번째가 바로 본문 내용이고 두번째는 제목의 키워드 조합이다. 이 부분을 잘 생각해서 작성하신다면 아마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그래서 많은 블로거 분들이 제목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를 고민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서 나온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는 말은 유튜브를 많이 보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보셨을지도 모르겠다. 그 고양이 동영상...으으...넘나 귀여운 것! 이 말 뜻은 욕심 때문에 제목이 엄청나게 길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필자도 물론 겪는 부분이다. 아무리 줄이려고 해도 어느덧 보면 엄청 길게 늘어진 제목! 별로 보기가 안 좋다. 어떻게든 줄이려고 노력해봐도 잘 줄여지지 않는다. 이럴 때에는 키워드 중 몇가지를 포기하고 차라리 나중에 다시한번 글을 새것으로 작성하는 것이 옳다고 할 수 있다. 욕심은 화를 부르게 된다. 오히려 잘 된 부분일지도 모른다. 2부작으로 나눠쓰면 키워드도 풍부해지고, 얻어걸릴 확률도 올라간다.


블로그 검색에서의 키워드는 신중할수록 좋겠지만, 역시 뭐니뭐니해도 너무 상업적이고 키워드적인 부분이 도드라지면 접속해서 들어오시는 분들도 그냥 나가기 쉽상이고, 아예 제목만 보고 안들어 오시는 분들도 분명 계신다. 그러므로 물 흐르듯 최대한 자연스럽게 문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더 중요한 것! 정말 순수한 글을 많이 쓰려고 노력한다면 보는 사람도 그 진정성을 이해하고 어느덧 즐겨찾기를 해 둬서 재방문을 하게 될 확률이 올라갈 것이다. 끝.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방법

최종 목표는 네이버가 아닌 구글에서의 상위노출 검색이다

블로그 검색엔진 알고리즘 C-RANK 리브라 전혀 신경쓰지 말라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