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큐브 믹스 플러스에도 와콤 패널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이 장치의 HID 값만 알 수 있으면 편리하게 켜고 끌 수가 있다. 이 방법은 과거에 아티브탭7에서 사용했던 방법과 동일한 방법이다. 해당 방법과 완전 똑같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큐브 믹스 플러스 (Cube Mix Plus) 손터치 On/Off 버튼 만들기


참고로, 이렇게 와콤 필압 패널이 들어간 모델이라면 (보통 OEM으로 제조되는 기기들 : 와콤에서 완전체로 만들어지는 제품이 아닌, 대기업 혹은 중소기업에서 필압 제품으로 만드는 모델 들) 대부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전에 작성했던 방법을 아래에 링크걸테니 가서 정독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윈도우 태블릿PC 노트북 손터치 활성 및 비활성 방법




우선 현재 필자의 큐브 믹스 플러스 작업표시줄에 등록된 손터치 ON / OFF 버튼이다.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손터치가 작동하고, 빨간 버튼을 누르면 스타일러스 펜만 인식하고 손터치는 동작하지 않는다. 어떻게 하는 것일까? 우선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준다.


첨부파일

touch_control.zip


이것을 C:\ 에 그대로 옮겨서 풀어주도록 한다. 그리고 폴더 안을 살펴본다.




여러가지 파일들이 있을텐데, 그 중에서 이렇게 바로가기 아이콘이 두개 있을 것이다. 지금 아이콘은 여러분들은 기본으로만 나오고 필자는 현재 수정한 상태이므로 저렇게 뵈기좋게 나와있는 상태다.




각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가보면, 바로가기 탭의 대상 부분에 주소가 있을텐데, 이걸 한눈에 보기 쉽게 하도록 메모장으로 복사해둔다.




그러면 이렇게 경로가 나오는데, 여기가 중요하다. 저 밑줄 친 부분인데, 여기가 바로 각자의 터치 HID 장치의 고유 아이디가 되는셈이다. 저 큰 따옴표 안쪽의 주소만 수정하여 다시 원래의 주소에 붙여넣기만 하면 된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장치 관리자로 들어간다.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에서 HID 규격 터치 스크린 이라는 항목을 찾고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




이벤트 탭에서 정보 부분을 보면 이렇게 장치 ID가 나와있다. 저 부분을 복사하여 아까 큰 따옴표 안쪽에 붙여넣기를 해준다. 바꿔치기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끝이다. 터치 온 아이콘과 오프 아이콘도 동일한 방법으로 큰 따옴표 안의 주소를 현재 사용하는 큐브 믹스 플러스의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의 주소로 맞바꿔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다.




그리고 이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보내던지 아니면 필자처럼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던지 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면 되겠다. 한번 테스트해보라. 작동이 잘 될 것이다. 끝.


큐브 믹스 플러스 (Cube Mix Plus) 듀얼모니터 연결하기

C Type 확장하기 : USB-C to HDMI 컨버터 후기

3단 접이식 타이핑용 블루투스 키보드 피스넷 폴더노트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