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얼마전 여친으로부터 받은 선물인 C타입 To HDMI 컨버터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가끔 계셔서 아예 이렇게 설명을 하려고 글을 작성하는 중이다. 우선 USB-C 타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중에서도 Display Alternate Mode 를 지원하는 모델이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USB-C 단자를 HDMI, 기가유선랜, USB3.0 포트, USB C 포트로 확장하는 컨버터 후기


이제 점점 시대가 변해감에 따라 하드웨어는 단순화 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는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따라서 최대한 불필요한 단자를 없애고 하나의 단자가 여러가지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멀티적인 일을 해내는 장치가 되어가고 있다. 이것은 마치 잡스의 계획과 비슷한건데, 아이팟이나 아이폰의 홈버튼을 심플하게 만들되,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자는 목적에서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구입한 큐브 믹스 플러스 제품은 Display Alternate Mode를 지원하는 디바이스 모델이다. 따라서 USB-C 컨버터만 구매하면 디스플레이 확장은 물론이거니와, 다양한 방식의 확장이 가능하다. 필자가 선물로 받은 제품은 컴스사의 CL520 이라고 하는 모델이며, 위에 언급한 모든 확장이 가능한 제품이다.




판매처에서 이 제품에 대한 설명이다. 저기 USB-C 충전 포트 내장 부분은 G5의 충전 가능이라고 써있는데, 삼성 갤럭시노트7 에서도 충전은 가능했다. 하지만 HDMI 확장은 불가하다.




이런 장점이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란다.




CL520 제품은 이렇게 생겼다.




왼쪽부터 차례로 USB 3.1 C타입 / HDMI / RJ45 기가 유선랜 포트 / USB 3.0 포트 이다.




USB-C 타입 단자다. 여기를 연결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에 꽂아주기만 하면 끝이다.




큐브 믹스 플러스에 연결한 모습!




HDMI 선을 TV와 연결해 보았다.




보시다시피 아주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외장하드를 연결했더니 역시 C타입 답게 빵빵한 전력공급으로 인식이 잘 된다. 그리고 USB3.0으로 잘 연결되었다. 어떤 제품은 칩셋이 꾸져서 그런가 분명 USB 3.0 타입 맞게 연결을 해도 2.0으로 인식해서 연결되는 모델들도 일부 있다. 컴스사의 CL520 컨버터는 아주 훌륭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혹시 필자처럼 확장형 USB-C 타입 컨버터를 구매해야 한다면 CL520 제품을 추천한다. 가성비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끝.


큐브 믹스 플러스 (Cube Mix Plus) 듀얼모니터 연결하기

MiniDisplayPort (MiniDP) To RGB (D-Sub) 포트 변환케이블

Beelink GT1 안드로이드 TV Box (셋톱박스) 한번 질러볼까?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