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언리얼엔진4 판매 절차가 다소 바뀌었다. 이것때문에 5일정도 판매 담당자와 이메일을 주고 받느라고 시간이 걸렸는데, 어느 부분이 바뀌었는지 한번 언급해 보고자 한다. 크게 바뀐건 없고 조그만 부분만 바뀐 부분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메일을 세차례 이상 주거니 받거니 해서 아마 마켓플레이스 담당자가 다소 답답함을 느꼈을지도 모르겠다. 정말 영어공부... 해야 할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 진행절차 (방법)


이제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한다. 우선 그 전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관련글들을 한번 쭈욱 정독해 본다면,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살펴보도록 한다.


언리얼마켓에 내가만든 게임소스 올리기 과정 (최종버전)




우선, 첫번째로 판매를 게시할 때마다 마켓플레이스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저렇게 Submit To Marketplace 절차를 진행해줘야 한다. 하나의 판매상품에 대해 1:1로 모두 다 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다소 작성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다. 그래도 꽉꽉 눌러담아서 정성을 다해 작성하도록 한다. 모두 다 작성을 완료하면 이제 마켓플레이스 담당자에게 수동으로 메일도 하나 보내주도록 한다.


첨부파일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 양식.txt


이미지양식도 올리는 것이 조금 바뀌었는데, 기존 Store_<프로젝트명>_screenshot_<번호> 이 파일명 중에서 Store_가 빠져버렸다. 그리고 텍스트를 모두 작성 후에 marketplace-submit@unrealengine.zendesk.com 으로 보내면 된다.




즉,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준비해주면 되겠다. 크기는 아래와 같다.


feautred -> 476 X 246 .PNG (마켓플레이스 상단기능배치에 사용)

FeaturedNew -> 894 X 488 .PNG (웹 마켓플레이스 기능배치에 사용)

Thumb -> 284 X 284 .PNG (홈페이지에 타일로 하고, 항목 세부 사항 페이지에 사용)

screenshot -> 1920 X 1080 .PNG (미리보기 이미지에 사용 / 최소 5장 이상)



   


또한, 프로젝트 폴더명의 이름은 프로젝트명으로 지정해줘야 한다. 그리고 콘텐츠안에 있는 프로젝트 관련 폴더명도 프로젝트명으로 변경해야 한다.




언리얼엔진 관련 파일도 프로젝트명으로 변경해 주도록 한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 맵 이름은 OverView 라는 이름으로 고정되었다. 프로젝트명이 아니다. 여기까지 하고 저장하여 이제 해당 파일을 언리얼로 보내면 완벽히 끝이난다. 이제 마켓플레이스 담당자로부터 답글이 오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나머지 부분은 다시한번 관련글을 참고하면 쉽게 이해가 된다. 끝.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 절차 #01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2 파일업로드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3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4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