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와...마켓플레이스 담당자 엄청 게으른 건가요??? 세상에... 답변을 12일만에 받았습니다.

뭐 이런...최고의 엔진이라 칭송받는 회사의 담당자가 이렇게 게으르다니...ㅠ_ㅠ

아니겠죠...제가 뭐 잘못 보낸거겠죠? 그렇죠?


쨌든! 드디어, 오늘 새벽에 회신메일이 왔습니다.

근데...몇가지 수정사항을 요청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수정해서 답장을 보냈습니다.

이젠 더이상의 수정이 없기를 간절히 바라며...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3



우선, 요전에 등록절차 글을 벌써 두차례 작성을 했는데, 순차적으로 보시는게 더 이해가 빠를 것이므로

이곳에 바로갈 수 있는 좌표를 남기겠습니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1 -> http://rgy0409.tistory.com/786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2 -> http://rgy0409.tistory.com/796


그리고, 마침내 오늘 회신내용에 대한 글입니다.

아마 저처럼 마켓플레이스에 자신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올리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내용이라 확신합니다.





언리얼 마켓플레이스 담당자 로부터 회신이 왔습니다.

매우 기쁘게 광속클릭을 했습니다.

당연히 "축하합니다. 귀하의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있을 줄 알았던 저는....순간의 착각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어딜봐도 콩그레츄레이션 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뭔가 빠꾸먹은거죠... 대충 해석해보니, 프로젝트명에 언더바를 없애고 폴더 어쩌구 저쩌구...

음...번역합시다 번역!





아하! 일단 대충 해석한게 맞긴 맞았습니다.


프로젝트명에 언더바가 들어가면 안되는 점!

그리고 콘텐츠 폴더에 바로 머티리얼이며, 파티클이며, 텍스쳐 폴더가 있는게 아니라, 상위루트 폴더를 하나 더 생성해서 그 안에 몰아넣고,

상위루트 폴더는 프로젝트명으로 하나 더 만들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친절하게도 첨부파일에 스크린샷도 첨부해서 이해하기 쉽게 해줬군요.

아유~! 저만큼 친절도 하지~!?





우선,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MyEffect_01 을, rgyEffect01 로 수정하였습니다. 윈도우에서 그냥 수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폴더 안에 들어가서, 이 세개의 폴더만 남기고 다 지워줍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파일 이름도 rgyEffect01 로 바꿔줍니다.

이제 언리얼엔진에서 작업을 합니다. 실행해 보세요.





이렇게 프로젝트명이 바뀌었죠?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이 부분이 조금 노가다 입니다.

모든 폴더를 방금 생성한 콘텐츠 바로 하위폴더인 rgyEffect01 폴더안에 넣습니다.

여기로 이동 시키면 편하게 이동하는데, 언리얼엔진 버그인건지, 아직도 찌꺼기폴더나 파일들이 남습니다.

이건 나중에 윈도우 탐색기로 들어가서 직접 지워주면 됩니다.





윈도우탐색기로 이제 언리얼 콘텐츠 폴더에 가보시면, 이렇게 rgyEffect01 폴더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고요,

혹시 다른 폴더들이 있다면 저거만 남기고 다 지워주세요.





rgyEffect01 폴더에 들어가 보시면, 이렇게 아까 이동시켰던 폴더들이 존재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금 현재 쓰고있는 폴더외의 다른 것들이 있다면 깔끔하게 지워주세요.





이제 되었습니다. 모두 압축해서 드롭박스에 업로드를 하겠습니다.





받는사람 잘 확인하시고요~!

내용은 그냥, 잘 읽었습니다. 요청하신대로 수정해서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썼습니다.

길게 써봐야...거기서 볼 것 같지도 않더라구요. ㅋㅋㅋ





휴~ 드디어 완료!

수정사항이 딱 이것밖에 없었으니까, 이제 정말 마지막일 것 같습니다.

이제 기다린만큼만 좀 더 기다리면,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에 제가만든 이펙트가 똭! 하고 올라가는 것입니다. 크흐흐~


조금 기다림이 길었지만, 그래도 답장이 오긴 오네요.

수신확인 보니까 읽지 않음 이라고 나와서..걱정했는데, 정말 정말 다행이죠!

빨리 기쁜소식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며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 진행절차 (방법)

언리얼엔진4 마켓플레이스 게임이펙트 소스 매출 드디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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