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설이다가 결국 구매하고 말았다.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매하였는데 가격도 무척이나 저렴하고 기능이 워낙에 탁월해서 결국 지르고 말았다.
그전에는 USB3.0 외장하드케이스를 아무거나 막 썼지만, 이제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좀 더 빠르게 쓰고 싶어서 UASP가 지원되는 외장하드케이스를 찾다가 가격이 싼게 있어서 혹시 금방 고장나는건 아닐까 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뭐 싸니까! 하는 마음에 한번 사봤는데, 결과는 매우 만족스럽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UASP 지원하는 USB3.0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 구매후기
우선, UASP가 어떤건지에 대한 개념부터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래의 관련글을 한번 먼저 읽고나서 이 글을 보면 이해가 더욱 빠를 것이다.
●관련글 : UASP 지원 메인보드 칩셋 확인 방법
●관련글 : SSD 외장하드 케이스 구매 기준
바로 이 제품이다. 플로피 사에서 판매되는 비잽 (Beezap) BZ33 제품이다.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하다. 기능은 탁월하다.
설명이 이렇게 되어있다. UASP 지원이라니!!! 좋다. 한번 어디 전송속도 테스트를 이따 해보도록 하자. 거기에 듀얼LED로 현재의 연결상태가 USB 2.0 인지, 3.0 인지 한눈에 알 수 있다.
구성품은 이게 전부이다. 나사가 필요없는 원터치 방식으로 저장장치를 넣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이렇게 뒤로 열어재낀다. 안쪽에 회로가 보인다.
HDD를 장착해서 한번 테스트를 해 볼 계획이다. 저 회로는 케이스에 붙어 있는게 아니라 분리가 된다. 그러므로 분리 후 하드디스크와 결합해서 넣으면 된다. 아니면 그냥 하드디스크만 살포시 밀어넣어 끼워맞추면 된다.
앞부분 모습. USB3.0 인터페이스, 그리고 LED가 보인다. 단조롭다.
뒷부분이다. 어기를 눌러서 케이스를 분리한다. 꾸욱 눌러 들어올리면 된다.
바닥에는 제품의 모델명, 기타 사용 주의사항 등이 적혀 있다.
USB2.0 에 연결된 모습이다. 이렇게 초록색 불이 들어온다.
이번에 구매한 미니PC 조택 ZBOX MI522 Nano 이다. USB 인식이 잘 되는지 테스트 해보려고 연결해 봤는데 무척 잘 된다. 여기에도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다.
아주 굿! 예전 윈도우7 환경에서의 USB3.0 속도는 정말 들쑥날쑥 불규칙했었다. 그리고 평균 30~50MB/s 였던 것이, 하드케이스와 운영체제만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속도가 이렇게나 향상되었다. 평균 105MB/s 로 측정된다. 대단히 빠르다.
현재 UASP로 연결이 된건지 안된건지 확인은, 이렇게 제거를 할 때, UAS라고 나오면 제대로 연결된 것이다.
또는 장치관리자의 디스트 드라이브에서 이렇게 SCSI Disk Device 라고 나오면 UASP로 연결이 된 것이다.
비잽 UASP USB3.0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 가성비가 훌륭하다. 만약 지금 여러분들도 외장하드케이스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이제품을 추천해 보고 싶다. <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