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따금씩 받는 질문에 대해서 한번 이번에 한번에 정리해 보고자 한다. 아무래도 필자는 IT덕 + 그림을 좋아하는 사내녀석 이다 보니까, 그림관련 모임도 하면서 새로운 PC에 대한 전도사 역할도 하고 있다. 그러면서 온라인에서도 물어보는 질문 중 대다수가 그림 관련이며, (그림 그리는 방법은 절대 아님) 그리기 좋은 태블릿PC를 추천 받기를 원하는 내용이었다. 이미 블로그에 관련글을 다 썼지만, 이번에 한번 한곳에 몰아서 보기쉽고 고르기 쉽도록 작성해 보고자 한다. 부디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선은 어디까지나 필자의 개인견해가 조금씩 섞인 것이니 절대적인 평가는 금물이다. 그냥 참고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다.


2020.8.26.추가내용

최신 버전으로 다시 작성한 문서가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나비탭 XD8 Note

가장 저렴한 모델을 찾는다면, 이걸 손꼽고 싶다. 아이나비탭 XD8 제품이다. 펜은 디지타이저 이며 블루투스로 연결된다. 보시는 것처럼, 화면이 작아서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필압도 생각보다 잘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4

워낙에 명성으로 유명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내놓은 탈착식 태블릿PC 이다. 탈착식이라 함은, 말 그대로 액정과 저 키보드가 분리가 된다. 그래서 연결해 놓으면 노트북처럼 쓰고, 분리해서는 디지털 캔버스처럼 저 화면에 직접 드로잉을 할 수 있다. 화면 패널 안쪽에 필압패널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단가가 비싸기도 하고, 브랜드 네이밍 값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은 아니다. 그치만 확실히 성능은 단연 으뜸이다. 고급브랜드 태블릿PC로 구매를 원하면 이것을 겟!



삼성 아티브탭7

필자가 쓰는 태블릿PC 이다. 이것 역시 탈착식 제품이다. 삼성에서 내놓은 제품 중 유일하게 갤럭시노트 다음으로 좋아하는 모델이다. 필압은 1024 레벨이고, 전용 S펜이 옆에 꽂혀 있다. 사양은 요즘 나오는 모델 치고는 조금 떨어진다. 출시된지 꽤 된 모델이라서 새로 구매를 희망한다면 솔직히 이건 비추다. 삼성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AS가 걱정이라서 구매를 희망한다면...음...어차피 무상 AS도 1년밖에 안되고...다른 제품들도 모두 AS가 가능하니까...좀 보류를 하길 권장한다.


큐브 i7 스타일러스

이것도 저렴한 태블릿PC에 속한다. 중국에서 만들었고...국내에서는 정식판매는 하지 않는다. 따라서 해외직구를 통하여 구매해야 한다. 찰탁식 제품이고, 전용 와콤팬이 들어 있다. AS를 포기하고 저렴한 길을 택한다면 이 제품이다! (물론 해외직구라해도 AS는 가능하지만...시간과 머니가 추가로 발생할 확률이....)



HP Elite X2

HP는 프린터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노트북도 있고 이번에 나온 태블릿PC 제품군이다. 탈착식이며 전용팬도 있다. 화면에 필압패널이 있기 때문에 단가가 좀 나간다. HP니까 일단 신뢰도에서 먹고 들어간다. 지금 구매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에이수스 비보탭노트8

저렴한 태블릿PC중 하나이다. 그러나 노트북으로 사용은 거의 힘들다. 보시는 것처럼 마치 갤럭시노트를 연상하는 기기이다. 그냥 끄적끄적 드로잉 용으로 부담이 없는 정도이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700

필자가 현재 가장 갖고싶어하는 태블릿PC 이다. 중국의 서피스프로4 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가성비를 완성시킨 모델이다. 탈착식 모델이며 필압도 자그마치 2048 레벨이다. 화면도 꽤 크며 최신프로세서인 스카이레이크 6세대를 장착하였다. 매우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모델이다. 한가지 흠이라면 펜이 디지타이저로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방식이지만, 그래도 필압은 크게 차이가 없다.



최근 구매한 큐브믹스 플러스

저 위에있는 아티브탭7을 팔아버리고, 기어베스트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매한 제품이다. 괜찮은 제품이다. 싸고 좋다. 강추!



여기까지 필자가 알아본 만화 웹툰 그림그리기 좋은 윈도우 기반의 태블릿PC 제품군을 알아보았다. 부디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