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Elite X2 사양 ▶ 드로잉 태블릿PC 로 적합할까?
드디어 HP에서도 서피스프로 정도의 편리한 제품을 내놓은 듯 하다.
음...제법 구매욕구를 샘솟게 만드는 이번 제품은,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제품이 될 것이다.
필자는 제품을 써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 블로그를 방문하면서 전체적인 총평, 그리고 개인견해를 몇 자 적어보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사양을 한번 살펴보자.
우후와.... 이정도면 쓸만한 사양 아닌가 싶다.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최신 모바일CPU가 탑재되고, 그에따른 그래픽도 사양이 올라갔다.
4GB 메모리, 그리고 256GB 2세대 mSATA SSD 저장공간이 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가 살짝 실망인데... FHD 밖에 안된다. 조금 더 높았어도 좋았을 것을.... 하고 생각해본다.
필압도 지원된다. 무려 2048 레벨이다. 이래서 그림그리기 좋은 태블릿PC 인 것 같다.
필자는 아티브탭7 을 초기에 구매하고, 지금도 잘 쓰고 있다.
HP Elite X2도 아티브와 비슷한 방식으로 사용한다.
별도의 키보드 도킹과, 도킹 스테이션이 있고, 와콤 필압지원 전용 팬이 있다.
본체 자체적으로 받침대가 있다. 그래서 단독으로도 세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다.
아...이걸로 한번 그림 그려보고 싶다.
문제는, 패널 자체에 와콤패널이 들어간 것인지, 아니면 팬이 디지타이저 방식인건지가 관건이다.
설명에도 와콤 기술이 적용된 팬 이라고 했으니, 아마 후자가 맞지 않나 싶다.
이게 왜 중요하나면, 이렇게 되는 경우, 필압이 안먹히는 프로그램들도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은 매우 슬림하며, 독에는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존재한다.
어떤 장치든 연결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티브탭7 보다 디자인이 왠지 고급스러워 보인다.
역시 최신제품은 좋은 것이다. 아주 구매욕구가 용솟음 친다.
가격도 신제품 치고는 비싼 편은 아니기에, 혹시 이번기회에 새로운 태블릿PC를 장만할 계획인데다가,
취미로 그림도 그리고, 글쓰는 것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HP Elite X2 제품을 유심히 살펴봐도 좋을 것 같다.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