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 예약포스팅 진실?!



필자는 최근들어 떨어지는 방문자를 바라보며...음...뭐가 원인인건가...싶었다.

분명 예약포스팅이 꽉 꽉 차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떨어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

그동안 잘 되던 것들이 안되기 시작하니까 아무래도 신경이 안쓰일 수 없어서 한번 며칠동안 일부러 예약포스팅도 안쓰고 가만히 있어보았다.

그리고 마침내 알아 버리고 말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예약포스팅도 결국 그 당일날 쓰는 일반 포스팅과 다를바가 없었다?!


그러니까, 사건의 발단은 약 일주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예약포스팅이 충분했기에...일부러 포스팅을 며칠간 안하게 되었다. (약간의 게으름 발동 그리고...소재를 찾느라...?)

그리고 어느날 보니까...점점 떨어져가는 방문자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렇게 되고 있는 것인데...원인을 생각해도 예약포스팅이 제 구실을 못하고 있다고 밖에 할 수 없다.

그래서 다시 실험게시! 지금 이렇게 포스팅을 열심히 쓰고 있는 것도 이 경우의 수가 진실인지 거짓인지 확인하기 위해서이다.

앞으로 일주일 정도는 다시 이렇게 꾸준히 예약포스팅을 한번 써봐야 할 것 이다.





예약포스팅이 약 일주일치가 날아가고 남은 필자의 예약포스팅 상황이다.

아직까지는 그래도 예약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아직은 확실치가 않으니 오늘부터 꾸준히 다시 일주일동안 예약포스팅을 써보도록 한다.

만약 이렇게 꾸준하게 작성해서 다시 방문자가 오르게 된다면, 필자의 추측이 맞는 것이고, 그래도 소용이 없다면 원인은 다른것에 있을 것이다.





방문자의 90% 이상이 여기를 통해 들어오게 되는데, 검색엔진 점검때에는 항상 방문자가 급감하곤 했다.

혹시 줄어들게 된 원인이 이것이라면 오히려 다행인데, 이럴 확률은 희박하다. 왜냐면 검색엔진 점검은 길어야 하루이틀 이기 때문이다.

지금같은 경우는 5일연속 꾸준히 줄어들었고, 게다가 그 줄어드는 폭이 매우 좁다. 따라서 검색엔진 원인은 아닐 것이다.





티스토리도 하나의 블로그 이기 때문에, 네이버블로그 처럼 꾸준히만 작성하면 되는 줄 알았더니 그것만 원인인 것은 아닌 것 같다.

아직 공부할 것들이 산더미처럼 있다는 것에 살짝 지치지만, 그래도 배워야 할 것들이 있으니 되려 목표가 생겨서 분명해 진 것 만은 확실하다.

이 난관을 극복해내면, 더 밝은 미래가 있을터! 확실히 한번 이번 티스토리 예약포스팅의 진실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