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한국에서도 3D프린터 인기는 높습니다. 제가 아는 3D프린팅 회사 중 포디믹스라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 오래되지 않은 신생 기업인데 점점 회사 규모를 키워가는 곳 중 한군데 입니다. 확실히 미래시장을 바라보고 시작한 아이템이라서 그런지 잘 되어가고 있는 것 같네요. 특히 디오라마나 건축물, 모형제작 쪽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3D프린터 기술도 발전해서 지금은 레이저로 제작하는 방식의 프린팅 기술이 도입되어서 더욱 정교한 출력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열을 가열해서 녹여서 필라멘트를 쌓아 만드는 3D프린터는 점점 구석기시대 유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어베스트에서도 3D프린터가 다양하게 있는데 알파와이즈라고 하는 회사에서도 이번에 3D프린터를 하나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U10 이라고 하는 조립식 3D프린터 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정보 : https://goo.gl/JeUCn9

쿠폰코드 : -

할인정보 : 100대 한정판매

할인가격 : $459.99

기간 : 4월 30일 까지


현재 제품페이지에 가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 3D프린터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일단 조립을 해서 사용하는 조립식 3D프린터 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기존의 조립식 제품들보다 결합이 무척이나 간단하고 쉽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5분이면 조립 완성! 초보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는게 특장점 입니다. 또한 최대 오브젝트 출력 사이즈가 40 X 40 X 50cm 입니다. 상당히 큰 사이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것도 장점 중 장점 입니다. 출력시간도 기존의 3D프린터 제품들보다도 빠릅니다. 아래는 자세한 스펙 입니다.


브랜드 : Alfawise (알파와이즈)

모델 : U10

프레임 재질 : 알루미늄 합금

노즐 수량 : 싱글

노즐 지름 : 0.4mm

노즐 온도 : 260도까지 실내 온도

제품 성형 크기 : 40 x 40 x 50cm

층 두께 : 0.05-0.3mm

메모리 카드 오프라인 인쇄 : SD 카드

LCD 화면 : 예

인쇄 속도 : 10 - 150mm / s

지원 재료 : ABS, 나일론, PLA, TPU

재질 직경 : 1.75mm

언어 : 영어

파일 형식 : AMF, DAE, OBJ, STL

XY 축 위치 정확도 : 0.012mm

Z 축 위치 결정 정밀도 : 0.004mm

전압 : 110V / 220V

작동 전력 : 360W

포장 유형 : 조립식

커넥터 유형 : SD 카드, USB

제품 무게 : 15.0000 kg

제품 크기 : 58.20 x 69.70 x 75.50 cm




현재까지 국내의 3D프린팅 매니아분들 사이에서 가성비가 좋기로 소문난 제품이 Creality3D CR-10S 라고 하는 모델 입니다. 너무 저가형 3D프린터는 잔고장도 심하고, 출력물의 결과물도 그저그런데, 40만원 이상 짜리 제품은 그래도 가격이 좀 있어서 그런지 깔끔하게 출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포디믹스(대전. 3D프린팅 전문업체) 에서도 Creality3D CR-10S 제품이 있는데, 생각보다 출력이 잘 되더라구요. 예전에 저는 Anet A8 이라고 하는 3D프린터를 조립했다가 중간에 뭘 잘못했는지 출력도 되다 말고... 결과물도 영 신통치 않아서 포기했던적이 있습니다. 확실히 입문하시는 분들이라 할지라도 너무 저가형으로 구매하시는건 저는 비추입니다.


알파와이즈는 TV박스 때문에 알게된 회사 입니다. 중국에서 꽤나 인지도가 있는 업체이며 기술력도 꽤 좋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알파와이즈사의 제품을 써봤는데 가격대 성능이 좋았습니다. 저에게 있어서는 괜찮은 업체로 남아있습니다. 3D프린터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현재 판매량이 많은것을 보니 이미 여러 국가의 유저분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는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3D프린터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한번 이 제품도 목록에 넣어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