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5 레이븐릿지 2400G APU 성능을 대충 알아보자

이제 인텔이 똥줄 제대로 탈 것 같습니다. i3, i5, i7 시리즈에는 모두 내장형 그래픽코어가 있는 것을 다들 아실 것입니다. 한 마디로 CPU 하나만 있으면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없어도 화면 출력이 가능한 제품군이죠. 이런 시리즈가 AMD에도 있는데 이것을 APU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AMD에서 라이젠 시리즈를 출시했고, 현재 꽤나 유저들 사이에서 성공한 CPU라는 소문이 자자합니다. 이런 AMD의 자신감을 실어주어 마침에 레이븐릿지 APU 제품이 출시했습니다.


CPU 내장그래픽코어의 최강자는 레이븐릿지구나~!

자주가는 컴퓨존에 가보니,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라이젠5 레이븐릿지 2400G 인 것 같습니다. 이 전 모델이 2200G 인데, 그래픽 성능이 최소 두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2200G가 GTX750 정도 되고 2400G는 GTX1030 급 정도라고 하는군요. 3D점수도 무려 1000점 이상 차이라고 하니 말 다 했죠. 가격도 많이 차이가 안 납니다.





라이젠5 레이븐릿지 2400G 게임은 어떤걸 돌릴 수 있나?

게임은 롤은 풀옵션으로 무난히 돌립니다. 그리고 오버워치는 그래픽 성능을 중간 정도 하면 문제 없을 것 같고요, 배틀그라운드는... 솔직히 내장그래픽으로 돌린다는 것 자체가 무리가 있습니다. 배그의 경우는 그래픽코어를 상당히 잡아먹는 고사양 게임에 들어가기 때문에 내장그래픽이 제 아무리 AMD여도 무리입니다. 그래픽 해상도와 성능 모두를 최하로 맞춰도 버벅일 것입니다.


솔직히 게임용으로 컴퓨터를 맞춘다고 하면, 일단 어떤 게임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배그같은 고사양 게임으로는 그래픽카드를 따로 구매하시는게 낫습니다. 라이젠 시리즈로 CPU를 구매하고, 여기에 라데온이나 앤비디아로 같이 구매하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2400G는 딱 캐쥬얼 게임들 하기에는 아주 손색없는 APU가 될 것 같아요.


특히 나는 고사양 게임은 별로 안 좋아하고 오버워치나 롤, 심즈, 히오스, 스타2 와 같은 흔하디 흔한 게임들을 즐기시기를 희망하시면 확실히 레이븐릿지는 나이스 초이스가 될 것입니다. 가격도 솔직히 제 기준에서는 착하디 착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라이젠3 레이븐릿지 2200G의 경우는 가격이 10만원대 초반으로 나와줬기 때문에 인텔은 분명 지금 손톱을 물어뜯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게임들을 무난하게 소화하기 위해선 역시 2400G로 구매하시는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사무용 + 가벼운 3D게임은 레이븐릿지!

솔직히 저는 PC 견적을 낼 때, 약간 모 아니면 도 스타일 입니다. 완전 저렴하게 혹은 완전 고급사양으로 맞추는 스타일이라 APU는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APU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분명 가성비가 훌륭한 조립PC가 될 것입니다. 고사양 게임 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 그렇지 않다면 APU는 좋은 제품입니다.


현존하는 내장 그래픽 코어를 품고 있는 CPU 중에서는 단연코 레이븐릿지 2400G가 최고의 APU 입니다. 이 기세를 몰아서 AMD가 점유율좀 많이 빼았았으면 하네요. 솔직히 인텔 CPU가 그동안 너무 독점해서 가격을 많이 취했던건 사실이니까요. 그리고 성능 쪼금씩~ 쪼금씩 올려가며 세대만 바꿔 파는 마케팅에도 진절머리가 나던 참에 아주 좋은 변화구를 맥여주었습니다. AMD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 때마다 정말 들썩들썩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어서 좋아합니다. 지금 사용하는 PC도 솔직히 바꾸고 싶은데 너무 잘 돌아가주고 있어서 명분이 없군요. ㅎㅎ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