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통신비를 절약하는 여러 방법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은 통신사를 MVNO로 옮기는 것이다. MVNO는 간단히 말씀 드려서 중소기업 통신사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그렇다고 막 허접한 중소기업이 아니다. CJ는 헬로모바일 이라고 하는 통신 서비스 사업도 한창 진행하고 있으며, 헬로모바일 요금제도 상당히 다양하다. SKT와 KT의 통신망 일부를 임대를 하고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통신서비스다. 따라서 고객센터도 당연히 존재하며, 멤버십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통신비를 줄이는 확실한 방법! 헬로모바일 5000원 요금제를 알아보자.


이 요금제는 현재 2018년 3월 31까지 특별 할인이 진행되고 있는 프로모션으로 헬로모바일 상품 중에서 데이터를 많이 제공하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통신 상품이 되어있다. 여기에 롯데카드 할인까지 적용해서 월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상품 내용은 다음과 같다.


KT망 : 보편 USIM 10GB (월 5,000원)


●데이터 10GB 제공

●음성 100분 제공

●문자 100건 제공

●기본료 : 29,700원

●프로모션 할인 : -7,700원

●롯데카드 할인 : -17,000원 (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이 요금제는 데이터를 주로 사용하는 고객분들을 위한 요금제다. 만약 친절한효자손도 지금에서야 헬로모바일을 알았더라면 아마 이 요금제를 가입하지 않았을까 싶다. (이전에 진행했던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해놔서 다행이지 싶음) 10GB라서 넉넉한 편인데, 그래도 부족하신 분들은 늘 존재한다. 친절한효자손 또한 한달 10GB를 금방 소진하는 편이다. 하지만 10기가의 데이터 비용이 월 5천원 이라니!? 정말 매력있는 요금제가 아닐 수 없다.



▲헬로모바일이 참 싸구나! 5,000원에 10기가 데이터 요금제 바로가기


타사 10GB 데이터 상품 대비 무려 52%나 저렴하게 진행하는 이번 보편유심 10기가 요금제가 아마 가장 핫한 인기상품이지 않나 싶다. 여기에 롯데카드 제휴까지 할인을 먹이면 월 5천원의 아름다운 가격이 형성된다. 게다가 이 요금제는 약정상품이 아닌 무약정 가입 상품이다. 언제든지 불편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다.




그렇다. 헬로모바일로 다시 환승하고나서 스마트폰 통신비가 10분의 1로 줄었다. 과거에는 기본 10만원 이상이었다. 지금은 17,000원에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 통화품질도 괜찮고 데이터 속도도 대기업 브랜드 못지않게 빠르다. 예전에 넥서스5를 쓰던 시절부터 헬로모바일을 알고 사용했던 이력이 있어서 낮설지 않은 통신사다.


올해부터 MVNO 통신업계 요금이 기본적으로 살짝 오를지도 모른다는 전망이다. 왜냐하면 대기업에서 통신망 임대비를 올렸기 때문이다. (얼마나 올렸길래...ㅠㅠ) 그래서 무제한 요금제 프로모션은 더이상 어려울 것 같다고 한다. (기존 무제한 요금제가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아님) 근데 웃긴 사실이 뭐냐면 헬로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그냥 순수 기본요금만을 비교해봤을 때에도 타사대비 더 저렴하다는 사실이다. 이래나 저래나 결론은 MVNO가 더 저렴하다는 뜻이다. 물론 여기에는 단말기 할부금이 없는 조건에서의 비교다.


이렇게 써놨다고 섣불리 옮기시지 마시고, 현재 위약금이 얼마나 남았으며 매달 납부하는 단말기 할부금은 얼마인지, 얼마나 남았는지 등등 모든 것들을 꼼꼼히 따지셔서 2년정도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시, 어떤 통신사가 더 싸게 먹히는지 통신비의 총 합을 계산하시어 현명하게 이동하시기를 바란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