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오키텔 K10 스마트폰이 도착했습니다. 정상작동하는지 사용해보려고 유심을 연결해봤는데... 애석하게도 KT에서는 정상적으로 인식을 잘 못하는 듯 합니다. 물론 밴드는 정확히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IMEI 인증을 하면 아마 제대로 인식하겠지만, 나중에 다시 또 인증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기도 하고, 이참에 중국 스마트폰용 테스트 유심이 하나정도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바로 알아봤습니다.


기존 사용하는 통신사는 KT마의 헬로모바일을 쓰니까, 이번에는 SKT망을 쓰는 알뜰폰 사업자가 뭐가 있는지 알아보니까 우체국 알뜰폰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도 여러 중소기업 MVNO 통신사가 모여있기에 잘 비교하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제가 알아본건 딱 사용하는 만큼 요금이 부과되는 요금제를 원했고, 기본료가 가장 저렴한 것, 그리고 가입비와 유심비가 없는 것, 또한 무약정 요금제를 원했습니다. 딱 한군데 있더군요. 가장 저렴했습니다. 아이즈비전 이라고 하는 우체국 알뜰폰 업체였습니다. 기본료가 무약정으로 진행하면 가장 저렴한 한달 1,100원 이고, SKT 망을 사용합니다. 고객센터에 먼저 전화해서 Oukitel K10 이라고 하는 중국 스마트폰 개통 가능여부를 물어봤더니 가능하다고 하여 바로 뒤도안보고 진행했습니다.



▲https://www.epost.go.kr/comm.alddl.noticeList.comm


우체국 알뜰폰 홈페이지는 이곳입니다. 여기에서 우체국알뜰폰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뜰폰 신청유형 선택이 나오는데 저같은 경우는 이미 단말기가 있으므로 요금제만 선택하면 되니까 요금제 선택 항목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양한 중소기업 통신사와 그에 따른 요금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SKT망을 원했으니 옵션의 통신망에서 SKT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전체로 놓고 비교해봤습니다. 해보니 딱 처음 표준01 이라고 하는 요금제가 눈에 들어옵니다. 월 990원 (2년 약정 경우) 이 가장 저렴하므로 이 요금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요금제의 약정은 무약정으로 하고, 신규가입으러 선택해 보겠습니다.




이제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위의 세가지 중 가장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했습니다.




그리고 동의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맨 밑의 두가지는 선택부분이므로 이건 동의하지 않아도 됩니다. 광고에 대한 동의니까 필요 없습니다. 여기는 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최종적으로 주민번호, 이름 등을 입력하고 본인인증 후 신청서 작성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신용카드 인증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다 맞게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인증을 마무리 합니다.




알뜰폰 온라인 신청서 입니다.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고, 각 항목에 맞는 내용을 입력하시어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주소는 도로명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요금납부방법도 선택해서 작성 후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알뜰폰 신청이 마무리 됩니다. 보통 오전에 끝냈다면 오후에 해피콜 전화가 올 것입니다. 만약 금요일 6시 이후로 신청하셨다면 토요일이나 월요일에 해피콜이 오겠죠? 전화를 잘 받으시고 유심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금요일 오후 4시쯤 신청해서 바로 해피콜을 받았는데, 유심이 월요일에 발송될 거라고 해서 그냥 느긋하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보니까 우체통에 도착해 있었습니다. 빠른 배송에 감탄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키텔 K10에 유심을 키우고 통화와 인터넷 등등을 해보니 아주 잘 됩니다. 다만 voLTE가 지원을 안하는건지 모르겠는데, 통화품질은 3G망으로 넘어가버립니다. 이건 고객센터에 한번 더 의뢰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