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헬로모바일 MVNO 통신사 이용자 분들 중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언락폰을 사용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그 중 단말기가 VoLTE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요즘 꽤 된다. 국내에서 한번도 개통 이력이 없는 이런 해외직구 스마트폰은 별도의 기기등록을 통해서 VoLTE를 사용할 수 있다. 절차는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다. 모델명, 일련번호, IMEI 값만 알고 있으면 되며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사에게 직접 요청도 가능하고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등록할 수 있다.


헬로모바일 이용자 중, 해외 언락폰 스마트폰의 VoLTE 등록 진행 방법을 알아보자


단! 이렇게 등록했다고 해서 모든 해외 단말기가 맑고 또렷하며 청량한 VoLTE를 지원하는 건 아니다. 스마트폰의 스펙에 따라 되는 제품이 있고 되지 않는 모델이 있다. 지난달에 샤오미 미맥스2를 마련하게 되었는데, 분명 설정 화면에는 VoLTE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다. 그러나! 정작 통화를 해 보면 전혀 VoLTE같은 통화음질이 아니다. 일반 3G 통화와 거의 흡사하다. 샤오미 스마트폰이 국내에서는 통화품질이 그렇게 떨어진다고 입소문이 났을 정도여서 그래도 반신반의 기대를 했건만... 역시 안 되는건 안 되나 보다. 다른 스마트폰들도 VoLTE가 어떤 망에서 잘 되고 안 되고에 대한 정보들을 충분히 숙지하신 뒤 구매하시는것이 옳다. 가장 확실한건 일단 등록시켜놓고 통화를 해보시면 금방 알 수 있으니 먼저 등록부터 해보자.



▲http://mobile.cjhello.com/mv_Client/main/index.asp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이렇게 고객센터 탭이 있다. 여기에서 서비스 간편 신청으로 들어가보자.




해외 구매폰 VoLTE 등록 카테고리가 보일 것이다. 접수하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신청 서류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온다. 기기등록 할 번호의 내역을 보면 SKT통신망은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안내가 있다. 아마 SKT는 VoLTE를 해외 언락폰이라고 해도 대부분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이 과정이 필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중요한건 휴대폰 정보이며 모델명, 일련번호, IMEI값을 잘 확인하시어 올바르게 입력하기를 바란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설정의 기기정보에 가보시면 해당 내용들이 다 나와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약관에 동의를 하고 등록을 누른다.




그러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나서 문자로 HD음성 부가 서비스와 LTE 영상통화 부가서비스에 가입 되었다는 메세지를 받게 된다. 하지만 막상 통화를 해보니... 별로 달라진게 없다면 해당 단말기가 KT와 잘 맞지 않아서 VoLTE 기능이 있어도 제대로 활약을 못 하는것으로 그냥 운명이겠거니 하고 받아들이도록 하자. 이건 KT측의 잘못도 아니며, 단말기 문제도 아니다. 그냥 서로 궁합이 맞지 않을 뿐이다. 끝.


헬로모바일 KT 간편본인확인 앱 등록 진행 방법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통신비 33000원을 16000으로 만들기

블로그 부업! 헬로모바일 알뜰폰 다이아 활동으로 수익(돈)벌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