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규제 그리고 가상화폐에 대한 개인 생각

이 글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생각을 두서없이 주저리 떠는 글임을 밝힌다. 영양가가 1도 없을 것이니, 그냥 재미로 읽어주셨으면 좋겠다. 단 주변의 경험담을 토대로, 그리고 글쓴이의 의견을 바탕으로 유츄해보는 것이니 완전 100% 헛소리는 아니겠지라는 마음을 살짝 어필해본다.


비트코인(가상화폐) 앞날은 어떻게 될까?


개인적인 생각은, 규제는 분명히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고삐 풀린 망아지마냥 전세계적으로 미쳐날뛰는 가상화폐시장을 그냥 두고볼 수 없는 노릇! 그러니 규제는 분명 생길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친절한효자손이 생각하는 이 현상은 마치 초창기 네트워크마케팅과 비슷한 형태를 띄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시겠지만 네트워크마케팅 즉, 다단계도 초창기에는 이 시스템에 대한 규제(법)이 없다보니 악용하여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했음을 과거 기록을 보면 쉽게 접할 수 있다. 더 이상 상황이 겉잡을 수 없게 커질 것을 대비하여 이후에 법이 재정되고, 지금은 직접판매조합 혹은 특수판매조합에서 이런 다단계회사에 대한 규제를 엄격하게 지켜나가고 있다. 물론! 지금도 몰래몰래 불법다단계회사들도 존재한다.


비트코인도 이와 비슷한 루트를 밟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솔직히 비트코인에 대한 미래의 비전성은 높이 평가한다. 가상화폐가 생겨난 이유도 전세계적으로 통일되지 않은 통화단위를 한번 하나로 묶어보자는 아주 상큼한 생각에서 시작하지 않았는가? 의도는 무척이나 좋다. 여기에 들어간 블록체인 기술 또한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근데 지금 꼴을 보라. 가상화폐 종류만해도 엄청 늘어났고, 지금 또 새로운 가상화폐 단위가 생기고 있다. 이게... 과연 통일된 화폐단위라고 할 수 있을까? 솔직히 엉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미 포털사이트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주저리주저리 떠들어재끼는건 이미 윗선에서 작업은 다 끝난거라고 보시면 된다. 뭔소리냐면 대량 포획을 위한 그물망(네트워크)은 이미 완성이 되었고 이제 던지기만 하는 일만 남은것이다. 그 그물이 마침내 던져졌고 수 많은 물고기들이 걸려들 이만 남았으리라.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가 이미 서민층에 퍼지기 시작했다면 벌써 끝물이라는 소리고, 그때 투자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고 본다. 버는 사람 보다는 잃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은가?




비트코인은 투기가 아니라는 걸 잘 아실 것이다. 정말 미래의 화폐가치가 있는 좋은 시스템인건 분명한데, 문제는 이걸 투기로 이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돈 되는 일에는 사람이 몰리기 마련이다. 네트워크마케팅도 그렇고 비트코인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잘 알지 못하고 돈 된다니까 그냥 벌때같이 몰려드는게... 악순환의 반복을 야기시키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변 아는 동생중에 프로그래밍을 기가막히게 잘 하는 사람이 있다. 이 친구는 이번에 비트코인을 투기가 아닌 채굴을 선택했고, 꽤 짭짤한 수익을 챙겼다. 지금은 모든 비트코인을 정리했다고 한다. 채굴도 아마 기존에 널리 알려져있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방법으로 하지 않았다. 프로그래밍에 대해 빠삭하니까 자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조금 응용해서 다른 방법으로 채굴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 남들처럼 똑같이 하면 절대 채굴을 함에 있어서 돈을 벌 수 없다. 해당 분야에 대해 전문가 수준 그 이상으로 매달렸을 때 채굴이든 투기든 성공한다고 본다.


돈만 보고 그 일에 뛰어드는것만큼 어리석은 행동은 없는 것 같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20대에 뼈저린 경험을 통해서 얻어낸 결론이라 결코 앞으로는 돈을 따라가는 일은 없을 것이다. 비트코인은 솔직히 관심이 없다. 관심사는 오로지 블로그와 애드센스! 그리고 IT쪽이다. 그러니 지금 비트코인 때문에 흔들리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셨다면, 죄송한 말씀이지만 신경 끄시고 다시 본업에 충실하셨으면 좋겠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