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UGEE 1910B가 집에서 놀고 있다. 왜냐하면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설치를 못 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차피 집에서 놀고 있을 바에는 차라리 그림을 그리는 여친느님에게 잠시 대여를 해주는게 낫겠다 싶어서 그렇게 이전 작업을 진행했다. 작업공간이 넉넉한데다 늘 그림을 그릴 때면 불편하게 신티크 컴패니언2에 그림을 그리고 다시 옮기는 작업이 번거롭다는 여친의 고충을 들어주기 위해서다. 이렇게 해서 여자친구네 집 모니터는 총 3개의 트리플 모니터가 되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DP to DVI 케이블 사용하여 세번째 모니터 구성을 진행하자!


예전에 내장그래픽과 외장그래픽카드를 합쳐 모니터를 3개 이상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서술한적이 있지만, 이번 경우는 그래픽카드에 케이블을 3개를 연결해 구성하는 방법이라 조금 다르다. 혹시 별도의 설정을 해줘야할지에 대해서 사전조사를 했는데, 특별히 이 부분에 대한 정보는 없었다. 정보가 없다는건 특별한 방법이 없다는 이야기일수도 있어서 일단 무조건 한번 연결을 해보기로 했다.


외장그래픽+내장그래픽 사용하여 트리플모니터 구성하기


여자친구네 집에 있는 그래픽카드는 GTX1070으로 중상급에 속하는 그래픽카드라 할 수 있다. 별도의 세팅 없이 아마 케이블만 있다면 자동으로 인식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무작정 DP to DVI 케이블을 구매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DP to DVI 케이블이다. DP는 디스플레이포트(Display Port)의 약자다. 현재 나오는 모니터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DVI, HDMI, DP로 대부분 구성된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HDMI다. 얼마전까지만해도 DVI가 대세였지만 이제 연결하기쉽고 호환이 잘 되는 HDMI로 넘어왔고, DP도 꽤 성장하고 있다. 셋 모두 디지털 연결 방식으로 색의 왜곡이 거의 없으며, DVI를 제외한 나머지 두 개의 연결 방식은 영상 뿐만 아니라 음성도 전달한다.


요즘 그래픽카드를 보시면 DP 인터페이스가 유난히 많다. 그 말은 앞으로 DP가 대세가 될 것 같아 보이지만, HDMI를 보완하는 연결 수준에 머무를것이라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친절한효자손 또한 그렇게 생각한다. 워낙 HDMI가 강세라서 DP는 그냥 거둘 뿐이다. 요즘 나오는 모니터들 대부분이 HDMI가 가장 많지, DP를 지원하는 모니터는 거의 없는것만 봐도 그렇다는 걸 알 수 있다.




이 케이블도 보시면 DP를 DVI로 변환하는 젠더다. 결국 그래픽카드의 DP를 사용하려면 아마 대부분 이런식의 젠더를 활용해서 모니터에 연결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위의 사진 중 작은 부분이 DP이며 큰 부분이 DVI다.




DP 잭을 그래픽카드에 연결한다. 보시면 생김새가 한 방향으로만 장착 가능하다는것을 알 수 있다.




DVI는 UGEE 1910B에 연결했다. 과연 제대로 인식할까?




굿! 제대로 인식한다. 별도의 설정은 필요 없다. 연결되면 알아서 PC에서 인식힌다. 바로 태블릿 펜도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했는데 잘 작동함을 확인했다. 웹툰이 대세가 되면서 웹툰작가를 꿈꾸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와콤을 바로 이용하시기 보다는 이렇게 저렴한 중국 액정타블렛 제품들도 꽤 괜찮은게 많다. 아래는 자세한 사용 후기글이다. 읽어보시면 도움 될 것이다.


30만원대 성능 좋은 액정타블렛 모니터 UGEE UG-1910B 사용기




순식간에 여자친구분께서 그린 그림이다. 참으로 잘 그린다!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하니까 정말 작업환경이 좋다고 한다. 하나에는 참고 자료를 띄우고 다른 하나에는 덕질용 콘텐츠를 띄워놓으니 모든 환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샘이다. 3개까지 굳이 사용 안 해도 되지 않을까 싶었던 생각이 확 사라졌다고 한다. 역시 모니터는 트리플 구성이 짱이다. 친절한효자손 또한 조만간 집안을 정리 좀 하고 작업 공간을 넓혀서 모니터를 하나 더 연결하여 3개로 만들 계획을 구상 중 이다. 끝.


하나의 그래픽카드에 모니터 3개를 연결하는 두번째 방식은?

Cube Mix Plus (큐브 믹스 플러스) 사용 후기

와콤 EMR 펜 종류(모델명) 알아보기 (Cube Mix Plus 호환 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