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필자가 먹는 건 아니고, 동생이 헬스를 취미로 하고 있다. 몸을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은 가히 본 받을만 하다. 녀석이 먹는 건강식품 중에서는 헬스와 관련된게 몇 가지 있다. 그 중에서 BCAA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한다. 헬스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이 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아이허브 머슬팜 BCAA 3:1:2 무향 파우더 0.39 파운드 (180g)


우선 BCAA에 대해서 알아보자. Branched Chain Amino Acid의 약자로서 해석하면 분지사슬 아미노산이 된다. BCAA에는 약 22종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체에서는 제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생성할 수 없는 필수아미노산이 있다. 발린, 아이소로이신, 로이신이 대표적인 분지아미노산인데 바로 이 제품에 이러한 필수요소들이 들어있는 샘이다. 인체에서 만들 수 없으니 이렇게 인공적으로 섭취해서 건강한 몸을 유지시키는 원리다.


이러한 아미노산들은 근육 생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포 내 단백질 합성 및 생성의 주 원료가 되는 아미노산은 일반인들도 물론이거니와 헬스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꼭 섭취하는 대표 영양소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인슐린 생산을 조절해서 혈당을 체내에 순환시키고, 세포 내 에너지로 저장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허브에서 판매하는 머슬팜 BCAA 3:1:2 파우더 제품


현재 동생이 먹고 있는 머슬팜 사에서 제조되고 있는 BCAA 제품이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믿을만한 인증 시설에서 제조되었기 때문에 선택했으며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이허브에서는 다양한 BCAA 제품이 있지만 판매후기도 괜찮고 성분도 적당해서 머슬팜 제품으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이유도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믿을 수 있는 안정적인 제품만을 판매하며 특히 할인 프로모션 혜택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런 헬스 보충제를 직접 먹고있지는 않지만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먹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충분히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부분이다.




제품에도 자세한 성분이 나와있다. 어디 자세히 들여다 볼까?




홈페이지에 나온 부분을 그대로 스크린샷 한 이미지다. cGMP 인증 시설에서 제조라고 나와있는데, 바로 이 뜻이 위에서 언급한 그 부분이다.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 조건이라는 뜻으로, 이 제도는 미국에서 1963년도에 제정되어 1964년에 첫 시행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1968년에 세계보건기구 (WTO)가 그 제정을 결의하였고, 이듬해에 각국에 권고한 내용이다. 한마디로 이제 어떤 제품에 있어서 GMP 인증이 있다고 하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그리고 제품의 성분 부분인데, 류신, 발린, 이소류신 이라고 나와있다. 이것은 모두 단백질성의 BCAA로서 필수 아미노산을 일컫는다. 이 비율이 3:1:2 로 들어있다 라는 뜻이다.




딸기향이 가득한 파우더의 모습이다. 그냥 손가락으로 살짝 찍어 먹어도 맛이 괜찮다. 스푼은 제품 내의 파우더에 파묻혀 있을 수 있으니 없다고 불량을 의심하지 마시고 한번 바닥 끝 까지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가면서 찾아보라. 분명 있을 것이다.




2스푼을 물 10~12oz (약 300ml) 와 희석해서 간편하게 호로록 마시면 된다. 필자도 한 모금 먹어봤는데 맛이 좋다. 딸기맛 시럽을 먹는 느낌이다.

보통 BCAA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운동 전/후로 나뉜다. 운동 전 섭취의 목적은 신체 내 근육 단백질이화를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다. 그리고 운동 후에 먹게 되면, "운동 후 대사" 라고 하는 작용이 몸에서 발생한다. 우리가 운동을 하면 회복되어지는 과정이 있는데 여기에서 막대한 에너지가 소비된다. 이 소비되는 과정에서 충분한 아미노산을 제공함으로서 손실되는 부분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성분표에 보시면 류신이라고 있다. 류신 혹은 루이신(Leucine) 이라고 하는데, 바로 이 루이신이 BCAA 성분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루이신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신체의 근육이 데미지를 입으면 위성세포라는 문질이 생성된다. 위성 세포들은 손상된 근육을 고치는 역할을 하게 되고, 이런 위성 세포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자극시키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가 바로 루이신이다.



▲아이허브 머슬팜 BCAA 3:1:2 제품 바로보기


아이허브에서 머슬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위에 나온 것 처럼 SSF5774 추천코드를 입력하시면 된다. 그러면 5%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 참고로 위의 바로가기에는 이 코드가 자동 적용되어있으니 클릭 한방에 바로 진행하시면 된다. 혹시라도 적용이 안 된다면 수동으로 코드 입력하기 부분에 넣으시고 적용하기를 누르시면 된다.


●아이허브 홈페이지

●아이허브 일간 및 주간 스페셜 제품


헬스도 즐기고, 인체 근육도 보강하면서 점점 발달하는 몸을 만끽해보자. 헬스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은 건강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기왕 운동하는 거, 이런 BCAA 보충제를 통해서 좀 더 보강해보자. 내 몸은 내가 지키는 것 이다. 스스로 몸 관리에 신경을 쓸 때, 우리 신체는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것 이다. 끝.


간기능(지방간) 개선에 도움되는 실리마린(밀크시슬) 효능

골밀도를 높이려면 비타민D를 먹어라!

남성 정력 및 전립선에 좋은 난황 레시틴 효능 알아보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