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30대에 접어들어 건강에 적신호가 생기기 시작한 듯 하다. 그래서 난생 처음으로 종합검진을 받았고, 위와 대장 내시경까지 모두 검사받았는데, 다행히 대장은 이상 없지만 위가 생각보다 좋지 않다는 진단을 받았다. 위궤양이 좀 심하다고 한다. 술과 담배를 전혀 하지 않는 필자로서는 납득이 되질 않았지만... 아무래도 운동부족이 원인이 아닐까 라는 생각과 밤마다 미친듯이 먹었던 야식도 한 몫 했으리라 생각이 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두 레시틴 보다는 난황 레시틴?

그래서 건강에 많은 투자를 하기 시작했고, 운동도 조금씩 진행하면서 난생처음으로 건강식품을 제대로 챙겨먹기 시작했다. 의사선생님도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적극 권장하시니 마음 놓고 이제 몸에 좋다는 기초적인 것들을 보충해야하겠다.


검사때, 전립선 부분도 검사를 같이 진행했는데 다행히 별 이상은 없게 나왔지만 그래도 전립선 건강도 중요해서 이참에 남성 전립선에 좋다는 레시틴도 챙겨먹기로 했다. 그런데 레시틴이 크게 두종류가 있다. 대두에서 추출하는 대두레시틴과 계란 노른자에서 추출하는 난황레시틴 이렇게 두가지다. 레시틴이란, 세포막의 구성 성분이다. 셍체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라는 것이며, 계란 노른자와 콩기름에 많이 들어 있다.


● 글리세린 - 글리세롤이라고도 하며, 생체향상성을 유지시킬 수 있는 양의 수분을 끌어들이고,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며, 지방의 가수분해와 당분의 발효로 제조, 합성할 수 있는 물질을 뜻함

● 인지질 - 분자 안에 인산에스테르를 가지고 있는 복합지질을 뜻하며, 세포막을 형성하고 신경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함

● 생체막 - 세포나 세포소기관의 겉을 싸고 있는 막으로 대부분 단백질과 지질로 이루어짐


그 중에서도 난황 레시틴이 먼저 발견되어 연구가 먼저 시작되고 이후에 콩기름 제조 시에 부산물로 얻어지는 대두 레시틴 연구가 진행되었다. 난황레시틴에는 아라키돈산, DHA같은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으며 대두레시틴에는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난황에서 추출한 레시틴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다.



▲아이허브 Nature's Plus Egg Yolk (난황) 레시틴 제품보기


아이허브에서 판매하는 난황에서 추출하는 유일한 레시틴 제품이다. 필자도 이 제품을 먹기 시작한지 약 3개월째 접어들었고, 딱히 좋아지거나 하는건 아직은 느끼지 못하지만, 분명한건 먹고 안먹고 차이는 나이가 들수록 점점 윤곽이 드러날 것이라는 점이다. 사실 건강이란 젊었을 때부터 지켜야 한다. 이미 아프고 병들고하면 늦었고 그 때는 건강을 지키는게 아니고 치료를 해야 한다.




아이허브 제품들을 이것저것 많이 먹어봤지만, 유일하게 이렇게 병 안쪽에 사용설명서와 품질보증서가 있는 제품은 이 제품이 유일한 것 같다. 그러면 레시틴의 효능은 대체 뭘까?



레시틴 효능 알아보기

레시틴은 뇌세포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함을 유지시켜 주며, 기억력을 증대시켜준다. 사람의 뇌 중 수분을 제외하면 레시틴이 차지하는 비율은 무려 30%나 달한다.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레시틴이 건강해야 뇌 기능이 건강해진다는건 안 봐도 비디오! IQ와 EQ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치매예방에도 아주 좋다.


세포가 건강해지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연히 태아의 발육에도 좋다. 임산부 중 레시틴 수치가 낮으면 유산이나 사산의 원인이 될 수 있고, 태아의 뇌와 심장의 발육 부진으로 기형 및 저능아를 출산할 확률이 높다. 레시틴은 이런 일들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신장과 간장 혈액의 응고를 예방해주고, 간 기능 보호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아이허브에서 판매하는 난황레시틴 제품은 캡슐 형태이며 크기가 작지많은 않다. 하지만 말 그대로 캡슐이기 때문에 목넘김이 무척 쉽다. 필자는 병원에서 지어주는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한다. 목구멍이 작아서 삼키다 보면 목에 자주 걸린다. 게다가 약은 정 형태라서 겉이 매끄럽지 않아서 더 목에 잘 걸리는게 아닌가 싶다. 하지만 캡슐 형태는 그냥 쑤욱~ 넘어간다. 이 제품도 아무 문제 없이 복용할 수 있다. 그러니 이런 캡슐 형태를 많이 따지시는 분께는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으니 안심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항상 구매시에는 이렇게 할인 추천코드를 넣는 칸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SSF5774를 입력하시면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할 수 있는게 최고다. 필자는 국내의 제조과정과 유통 과정을 믿지 못한다. 원재료를 제대로 썼는지도 의심이다. 아마 필자같은 생각을 많이 가지고 계신 분들이 더욱 안전한 해외제품을 구매하시지 않나 생각한다.


물론, 해외제품은 서양인을 기준으로 영양소 구성을 해놨기에 과도하게 복용하는건 분명 좋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영양성분을 잘 살펴보고 하루에 최대한 간편하게 1개만 복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필자는 선호하며 구매하고 있다. 이 난황레시틴 제품도 하루 딱 하나다. 간단해서 먹기도 좋다. 또한 해외는 국내와는 다르게 이런 먹는 제품에 있어서 품질 합격절차가 무척이나 까다롭다. 이런 점에 있어서는 확실히 더욱 신뢰가 갈 수 밖에 없다.


남성분들이여! 자신의 전립선는 본인 스스로 지켜야 한다. 가족 그 어느 누구도 지켜주지 못한다. 젊었을 때 미리미리 건강하게 관리해주자. 유튜브에 전립선 관련 운동인 케켈운동이 있다. 열심히 키켈운동하시면서 난황 레시틴을 드시면 아마 건강한 전립선을 유지하지 않을까 싶다. 끝.


남자라면 꼭 먹어야 할 아이허브 추천제품 7가지!

숙면,근육회복,남성호르몬 촉진 보충제 : 나우푸드 ZMA 후기

어머니께서 드실 여성 멀티비타민 솔라레이 추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