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비트코인이 한창 방방 뜨고 있는 가운데, 혹시라도 비트코인으로 거래를 받게 될 경우를 생각해서 비트코인 지갑이라는 것을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한다. 무료이며 공식 한글화가 진행되었기에 전혀 만드는데 어려움은 없다. 다만 인증절차들이 좀 있기 때문에 귀찮을 뿐... 보안을 위해서라면 이 정도 시간투자는 기꺼이 할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지갑, 블록체인에서 만들자!


비트코인은 온라인 가상화폐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지금은 투자자들을 모집하는 기간인지라 그런지 언론에서도 많이 떠들고 있으며 아직 비트코인으로 할 수 있는 건 크게 없지만, 미래에는 분명 비트코인이라는 가상 화폐로 다양한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다들 떠들고 있다. 정확한건 그 때 가봐야 아는데도 말이다. 마치 이미 미래의 일을 다 알고 있는 마냥...?!


어쨌든, 필자도 이번에 비트코인 지갑으로 수금을 받아야 할 일이 생겼기 때문에 한번 만들어봤다. 생각보다 과정은 쉽다. 만들고 나서 이후에 보안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시간이 더 걸린다.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https://blockchain.info/


블록체인이라함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코인에 들어가는 기술적인 부분을 말한다. 따라서 지갑도 블록체인 홈페이지에서 만들면 된다. 위쪽에 지갑 이라고 하는 카테고리로 들어간다.




이제 아이디를 먼저 개설해보자. 개설과 동시에 지갑ID가 생성될 것이다.




이메일은 기왕이면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메일주소로 사용하자. 국내용 보다는 글로벌한 구글 메일 정도면 좋을 것 같다. 비밀번호까지 모두 입력 후, 체크하고 계속을 누른다.




그러면 순식간에 비트코인 지갑 ID가 개설되었음을 팝업으로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디테일한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 자신의 지갑 상태를 보면 된다.




한번더 자신의 비트코인 지갑 ID를 확인하려면, 설정 > 지갑 정보 로 들어가면 된다. 중요한건 저건 ID지, 지갑 주소가 아니다. 지갑 주소는 여기로 들어가서 확인하면 된다.




받기를 누르면, 이렇게 지갑주소가 나온다. QR코드로도 생성 가능하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은 중요하기 때문에 혹시 해킹당할라 우려가 된다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레벨 1부터 레벨 3까지 있다. 왼쪽의 보안센터를 클릭하면 설정이 가능하다. 하나하나 눌러서 설명에 나오는 것 처럼 따라하면서 설정하면 된다.




레벨 1단계는 이메일 인증이다. 최초 만들었던 ID인 이메일로 들어가보면 인증메일이 하나 와 있을 것이다. 눌러서 인증만 하면 끝이다.




이렇게 말이다.




백업 복구 구절이라는건, 무작위로 자신만의 키워드가 12개가 나온다. 은행으로 비유하자면 보안카드와 같은 원리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다음 버튼을 누르면서 12개의 키워드를 외울 수 있다면 외우셔도 되지만, 암기력이 자신이 없다면 메모장에 붙여넣어두면 된다. 단! 순차적으로 작성하자. 이 다음 랜덤으로 배정받는 번호의 키워드를 총 네개 입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첫단어, 열두번째, 세번째, 일곱번째 단어를 요구한다. 이것은 랜덤이므로 해당 번호에 맞는 키워드를 잘 입력만 해주면 된다. 어렵지 않다.




정상적으로 입력하면 완료된다.




혹시라도 보안에서 뭔가 수정할 사항이 있다면, 이렇게 설정 > 보안에 가서 추가 수정을 할 수 있다. 이제 비트코인 지갑은 모두 완성되었으니 비트코인은 캐거나(마이닝) 구매하게 되면 지갑ID를 요청할 수 있는데, 해당 항목에 자신의 지갑ID만 정상적으로 입력하면 되겠다. 꽤 긴 ID니까 한번 더 오타는 없는지 확인하고 잘 입력하자.


참고로, 비트코인을 바로바로 현금화 해서 출금을 원한다면, 블록체인 지갑에서는 불가능하고 거래소에서만 가능하다. 따라서 한번 더 거래소 지갑을 만들어서 이체를 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도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당연히 블록체인이 확실하므로, 현금이 필요할 때에만 이체를 할 수 있도록 하자. 끝.


블록체인 지갑 VS 거래소 지갑 어떤걸로 비트코인을 거래하면 좋을까?

비트코인 이더리움 때문에 그래픽카드 가격 인상?! 중고시장을 노리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