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처음으로 USB-C 타입의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었다. 샤오미에서 이런 제품이 또 있었을 줄이야... 이번에도 기어베스트에서 리뷰요청을 하였기에 언제나 IT 제품은 환영이라는 필자의 마인드 때문에 흔쾌히 승락하였다. 사실 이어폰 쪽은 구체적으로 잘 모르지만, 이번 제품은 USB-C 타입이었기에 더욱 호기심이 땡겼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Xiaomi Noise Cancellation In-ear Earphones Type-C Version


늘상 하는 이야기지만, 샤오미는 정말 사람 빼고 다 만들 기세인 듯 하다. 이제 건축쪽으로도 진출해서 샤오미 전용주택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IoT 제품이 온통 빼곡히 화이트인 샤오미 제품들이 가득하며, 눈 뜨고 감을 때 까지 샤오미 제품들을 마주하게 될 날이... 왠지 올 것 같단 말이지~!? 아무튼, 이번 이어폰을 사용해보고 실질적으로 느낀 것들에 대해 평가를 남겨보고자 한다.


일단 USB-C 타입으로 나온 제품이므로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혹은 음악을 듣는 디바이스에 C타입 단자가 있는지 확인해야하며, 최신 제품이 아니면 이 단자는 잘 찾아볼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극히 제한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IT기기라는게 호환성이 떨어지면 제 아무리 훌륭한 성능이라도 무척이나 구매하기가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다.



▲http://www.gearbest.com/earbud-headphones/pp_636900.html?lkid=10900321


이 제품이다. 설명부분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USB-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도 일부 모델에서는 전화 음성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원하는 모델들을 보니 대체적으로 샤오미 스마트폰 제품들 중 USB-C 타입의 제품들이 정상 작동을 하고 있고, 나머지 기기들은 장담을 못한다는 건데.... 그냥 음악 감상용으로만 찾는거라면 상관 없겠지만, 핸즈프리까지 생각한다면 부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꼼꼼하게 포장해서 일단 합격!




구성품은 이어훅, 파우치, 설명서, 그리고 이어폰 + 케이스 까지 이다. 그리고 케이스 안쪽에 살펴보면 이어캡이 크기별로 세종류 세트가 들어있다.




이렇게 들어있다. 자신의 귓구녕 크기에 맞게 교체 후 사용하면 된다.




세심하게 포장해서 마음에 든다. 그리고 꼭 필요한 여분까지 챙겨주는 것 같아 만족스럽다.




길이는 상당히 긴 편이다. 단자 부분과 이어폰 부분을 생략하고 선 길이만 측정해보니 대략 130cm 정도 된다.




L/R 구분 문자가 있기 때문에 구별해서 귀에 착용하자. 그리고 생김새만 봐도 어디 귀에 넣어야 좋을지 대략 감이 온다. 같이 동봉된 이어훅으로 안쪽에 한번 더 고무를 장착하여 귀에 확실히 걸어둘 수 있다. 그러면 좀처럼 쉽게 빠지지는 않을 것이다. 이어훅을 걸 때에는 우선 이어캡 제거 후, 걸어야 한다.




이렇게 생겼다. 보시면 점으로 표시가 되어 있고 크기에 따라 표식이 다르다. 자세한 고정방법은 동봉되어있는 사용설명서에 그림으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것이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이 노이즈 제거 버튼이다. 초록색 부분은 볼륨업 버튼이고, 노란색 버튼이 볼륨다운 버튼이다. 그리고 가운데는 일시정지/재생 버튼이며, 통화시에는 전화 받는 버튼이다.




필자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7 이다. USB-C 타입이므로 당연히 장착이 가능하고, 음질은 정말 만족스럽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번들로 들어있는 이어폰과 확실히 음질 차이가 난다. 음악감상용으로는 아주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샤오미 시리즈 스마트폰이 아니어서 그런지 통화는 되지 않았다. 그냥 음악 재생만 가능하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 제품은 호환성이 국내에서는 다소 떨어지지만, 순전히 음악감상용 이어폰으로 찾고 계신다면, 괜찮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끝.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뜻은?

일반자전거를 전동자전거로 바꿔주는 전기 바퀴! YUNZHILUN iMortor

인체에 무해한 여름철 모기잡이! QM MBOX 모스키토 킬러!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