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스 센스6 플러스 20000mAh 대용량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후기

대륙의 실수니 뭐니 이제 이런 제목은 식상하다. 인정할 건 인정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이제 IT시장이 우리나라보다 무척이나 활발하다. 화개장터다. 있어야 할건 다 있으며 없을 건 없다. 보조배터리도 이제 너무너무너무 다양한 제품들이 하루에도 수십개가 쏟아져 나오는 정도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로모스 센스6 플러스 20000mAh 대용량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후기


그 중에서 필자의 마음에 쏙 걸려든 제품이 하나 있는데, 바로 ROMOSS (로모스) 사에서 출시한 Sense6 Plus (센스6 플러스) 라고 하는 보조배터리로, 용량이 무려 20000mAh 를 자랑한다. 여기에 직관적으로 배터리의 잔량을 퍼센트로 확인이 가능한 LED 창까지 장착되어 있고 퀵차지도 지원한다.


다만 퀵차지는 퀄컴 2.0이니 이런건 아니고 암페어수를 늘려서 일반 충전 대비 빠르게 충전된다는 개념으로 혹시 퀵차지 2.0 혹은 3.0을 기대하셨다면 그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랩탑(노트북) 이라던지 기타 디지털 장비용으로 충전시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보조배터리다.



▲http://www.gearbest.com/mobile-power-bank/pp_203523.html?lkid=10751107


이 제품이다. 기어베스트에서 직구를 했으며, 가격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송비를 합쳐도 3만원이 넘지 않는다. 이 가격에 이정도 사양이면 정말 거저먹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로모스는 보조배터리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회사이며 중국에서도 보조배터리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회사다. 나름 인지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로 배터리 관련 제품은 국내 통관이 좀 까다로워서 시간이 다소 소요된다. 필자도 거의 보름 정도 걸려서 제품을 받은 것 같다.




내용물은 간단하다. 충전케이블, 본체, 사용설명서다. 사용서를 볼 일은 없을 것이다. 보조배터리는 어떤 회사든 어느 나라에서 만들던, 다 같은 원리며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센스6 플러스 제품이다. 20000mAh 의 놀라운 용량!




무게는 재법 나간다. 묵직함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아무래도 대용량 제품이다보니 이 정도는 애교로 넘어가줘야 할 것 같다. 혹시 너무 무거운 보조배터리는 싫다고 하면... 10000mAh 이하로 알아보셔야 할 것 같다.




녹색부분은 마이크로5핀 단자로 보조배터리 충전용 단자고, 파란색 부분은 1.0A 짜리 일반 충전, 빨간 부분은 2.1A 짜리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나중에 직접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LED에도 그대로 표시가 된다.




이렇게 연결했다고 해서 바로 충전이 되지는 않는다. 반드시 측면의 충전 버튼을 눌러줘야 그때부터 작동한다. 보조배터리의 방전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다.




바로 여기다. 딱 보면 번개표시가 되어 있어서 어떤 역할을 하는 버튼인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현재 반 정도 충전이 되어 있는 상태다. 저렇게 보조배터리의 잔량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OUT 이라고 들어와야 충전 가능상태다.




충전중일때는 이렇게 IN 표시가 깜박거린다.




보조배터리 충전시간은 꽤 길다.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아서인지 혹은 용량이 대용량이라서 그런지 만약 1%밖에 남지 않았다고 한다라면 꽤나 오랜 시간을 충전해야 할 것 같다. 보통 잘 때 충전해두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우선 고속충전 단자에 연결하고 충전되는 모습이다. 보시면 저렇게 5.0V / 2.1A 로 출력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는 1.0A 짜리에 연결해서 충전중인 화면이다.




동시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하다. 딱 아쉬운 것은 이런 충전단자가 하나만 더 있었으면 좋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있다. 나머지 부분은 너무 괜찮다. 일단 대용량이라는 점에서 80% 이상은 먹고 들어가기 때문에 보조배터리의 가치와 역할은 톡톡히 해내고 있는 제품이 분명하다. 충전시간 재면서 충전하는 것도 아니고, 뭐 충전이야 꽂아놓으면 알아서 잘 되겠지~!


대용량의 보조배터리를 찾으신다면, 로모스 센스6 플러스를 추천한다. 묵직한 보조배터리의 위엄을 느끼시게 될 것이다. 밖에 장시간 외출 시 혹시라도 배터리 떨어질 걱정 때문에 마음고생 하셨다면 이제 이 제품으로 한방에 날려버리자. 끝.


샤오미 스마트 전기주전자 구매 후기

고프로만큼 좋은 액션캠 추천! 엘레캠! ELE Explorer 4K WiFi Action Camera

해외직구 기어베스트 회원가입 및 구매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