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랜섬웨어 비상이 걸렸다. 랜섬웨어는 익히 검색하셔서 잘 아시다시피 문서나 기타 개인 사용자의 파일을 암호화를 해버리고 이걸 풀려면 돈을 지불하라고 요구하는 악성 바이러스 프로그램이다. 확실한건 절대 돈을 줘서는 안되며, 가장 확실한 예방은 중요문서는 반드시 압축해서 2중 보관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랜섬웨어 예방을 위한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방법


우선 압축을 하고 하나는 외장하드나 USB에 복사하고, 또 다른 하나는 클라우드에 보관을 해 두도록 한다. 많이 복사할수록 좋다. 쉽게 말해서 보험을 여러곳에 들어두면 보상도 확실하듯, 중요문서, 사진, 기타 저장파일들은 모두 복사해두도록 한다.


그리고 행여나 랜섬웨어 바이러스에 걸리면 그냥 뒤도보지말고 바로 컴퓨터를 포맷해버린다. 포맷 후, 다시 윈도우를 설치하여 다시 처음처럼 사용하면 된다. 이 모든게 귀찮아서 그렇지, 사실 이게 랜섬웨어의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우선 윈도우를 보안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본다. 윈도우 비스타 이상부터는 모두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랜섬웨어 암호화 해제 툴 공식 홈페이지




필자는 윈도우7을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다. 나머지 윈도우10도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되며 윈도우10 레드스톤2 버전에서의 윈도우 업데이트는 아래 작업표시줄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제어판" 이라고 검색하면 된다.




제어판의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 혹은 작은 아이콘으로 바꾸며 Windows Update 라고 메뉴가 나온다. 클릭해서 들어간다.




왼쪽 항목중에서 업데이트 확인이라는 옵션이 있다. 클릭하면 최선 버전의 업데이트 내역을 검색하게 되고 있다면 위의 화면처럼 00개의 선택적 업데이트 사용가능 이라고 항목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 업데이트 갯수에 따라 숫자는 달라질 것이다.




필자는 이미 중요 보안업데이트를 다 해놨기 때문에 항목중에 중요 업데이트가 없는 것이다.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해놓으신 분들도 혹시 모르니 한번 더 업데이트 내용이 없는지 확인하시면 좋으며, 이미 최신 업데이트로 되어 있다 하더라도 백신도 최신으로 설치하시고, 서두에 언급했듯 정말 중요한 문서나 기타 파일들은 압축 보관을 여러곳에 해두시면 랜섬웨어로부터의 피해는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끝.


추가내용 : 랜섬웨어 보안 업데이트는 이미 2017년 3월에 공식 보안 업데이트 패치가 올라왔으며, 3월까지 업데이트가 다 진행되었다면 더이상 누적 보안패치는 없는것으로 확인 됨.


랜섬웨어 바이러스 예방법! 걸리면 노답!

윈도우10 안전모드 F8 활성화 방법

윈도우10 Windows Deffender 켜기 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