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 디펜더는 기존 시큐리티 에센셜 이라는 별도의 백신 프로그램이 합쳐진 마이크로소프트 전용 백신 프로그램이다. 윈도우8 부터는 디펜더에 이 기능이 녹아들었고, 일부 사용자들은 별도의 백신 프로그램이 필요 없이 이것 하나만 있으면 편리하게 바이러스 혹은 악성 코드 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하지만 별도로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예 꺼두는데 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Windows Deffender 켜기 끄기



우선 윈도우 + 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고, gpedit.msc 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한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나온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윈도우 구성 요소 > 윈도우 디펜더 로 들어간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항목이 있다. 여기를 더블클릭하여 들어간다.





자, 기본이 구성되지 않음 으로 되어있을 건데, 이 항목은 현재 켜저 있는 경우이다. 그러므로 Windows Defender 를 끄려면 사용에 맞춰놓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반대로 다시 켜려면 이렇게 구성되지 않음으로 맞춰놓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꺼져 있는 경우라면, 이렇게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다는 안내창이 나오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다.





켜져 있는 경우라면, 이렇게 디펜더를 실행시 창이 뜨고, 지금 시작을 눌러서 활성화가 가능하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