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8 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 기능이 기본 윈도우 디펜더 안에 포함되어서 별도의 백신이 필요없다. 그런데 가끔 이 기능이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디펜더 ▶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해결하기



윈도우10 윈도우즈 디펜더를 사용하려고 했더니 이렇게 나온다.





해결방법은, 윈도우 + 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고, qpedit.msc 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나온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로 들어간다.





오른쪽에 Windows Defender 끄기 라고 항목이 있다. 더블클릭해서 들어가보자.





구성되지 않음 으로 되어 있다면, 우선 사용 으로 만들어주자. 사용에 맞춰져 있는 경우가 바로 디펜더 기능을 꺼놓은 경우이다.

일단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는 방법으로 할 것이다. 보통 공유기 같은 경우도 오류가 있을 때에는 전원을 뺐다가 다시 연결해서 해결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다. 같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으로 맞추고 확인을 클릭한다.





다시 이번에는 구성되지 않음으로 만들고 확인을 누른다. 이것으로 끝이다. 간단하다.

이제 윈도우 디펜더를 다시 실행해보자.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라는 문구는 이제 나오지 않게 되었다. 지금 시작을 클릭하여 디펜더를 활성화 한다. 어쩌다 다가 윈도우10 디펜더 기능이 꺼진건진 모르겠으나... (대부분 멜웨어 같은 악성코드로 인해 강제 셧다운 됨) 종료가 되었다면 이렇게 해서 활성화를 해 놓도록 하자.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