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별별 방법을 다 해도 안되길래, 가장 원초적인 방법을 써서 해결하였다. 여기에는 약 세가지 방법으로 소개를 할 것이다. 윈도우10 에서 된다고 했던 방법들이 다 안되서 그냥 가장 단순한 방법을 써서 해결했는데, 세가지 방법을 다 쓰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인 이유가 렉이 많이 줄었다. (특히 포토샵에서) 그러므로 한번 타블렛 물결 표시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와콤 타블렛 물결 표시 없애기



시작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장치로 들어간다.





펜 항목에서 시각효과표시를 꺼준다.

여기까지 하면 된다는데...필자는 이렇게 해도 소용이 없었다. 그래서 다음 방법으로 넘어갔다.




gpedit.msc 를 수정하기



윈도우키 + R 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고 gpedit.msc 를 실행한다. 이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한다. 만약 관리자권한이 아니라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자.


관련글 : 윈도우10 영구관리자권한 얻기 (http://rgy0409.tistory.com/1177)





사용자구성 > 관리 템플릿 > 윈도우 구성요소 > 태블릿 PC > 커서 까지 들어가서 오른쪽에 나오는 펜 피드백 사용 안 함을 더블클릭하여 들어간다.





사용안하는 기능을 사용하겠다는 의미이다. 사용에 맞추고 확인을 클릭하자.





이번에는 하드웨어 단추 부분의 저 두가지도 마찬가지로 사용에 맞추고 확인을 눌러서 각각 기능을 쓰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끝이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없어진다고 하는데... 왜!! 왜!! 내껀 안없어지냐고!!

그래서 마지막으로 원초적인 방법을 쓰기로 했다.




윈도우10 제어판에서 설정하기



시작버튼 오른쪽을 누르면 이렇게 창이 뜨고, 여기에 제어판 항목이 있다. 찾아들어간다.





작은아이콘으로 보기기준을 바꾸고, 펜 및 터치로 찾아 들어간다.





길게누르기 항목을 설정해줘야 한다. 설정으로 들어간다.





오른쪽 클릭 기능으로 길게 누르기 사용 체크를 해제하거나 아니면 그 밑에 있는 속도를 길게로 하면 된다. 필자는 아예 해제하였다. 어차피 와콤 펜에 있는 버튼으로 오른쪽버튼 기능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이 방법으로 말끔하게 해결하였다. 그러나 서두에서 언급했듯, 이 방법을 모두 쓰니까 렉이 많이 줄었다. 와콤은 대체 윈도우와 앙숙인건가... 이런 사용자의 불편함을 아는건지 모르는건지 모르겠지만 빨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의 개선이 필요하다. 혹시라도 추가 설정을 원한다면, 아래를 참고하도록 하자. 끝!


●관련글 : Windows7,8에서 와콤타블렛 사용시 물결무늬 없애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