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제 구매한 PC용 게임패드인 다이렉트 기어 (Direct Gear) 에 대한 테스트 및 보정 방법이다. 다이렉트기어에 대한 여러 구매후기와 리뷰 글들을 보니, 초기 버전에서는 문제가 꽤 많았던 모양이다. 이후에는 개선된 모델이 꽤나 인기를 끌고 있다는 글들도 보았고, 초기 불량률이 있기 때문에 내 게임패드가 양품인지 아닌지에 대한 테스트를 직접 셀프로 할 수 있다고 해서 방법을 알아보고 이렇게 글로 남긴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서 진행을 해보면 좋을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에서 다이렉트 기어 (Direct Gear) 게임패드 테스트 및 보정하기


우선 동영상을 하나 보고 시작을 하도록 하자. 어떤식으로 테스트를 하며, 보정을 하는지에 대해 영상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다이렉트 기어 게임패드 테스트 및 보정하기




우선 필자의 PC 운영체제는 윈도우10 이다.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간다.




정상적으로 동글이가 인식되었다면 이렇게 Xbox 360 Controller for Windows 라고 장치가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게임 컨트롤러 설정으로 들어간다.




게임컨트롤러 창이 뜬다. 속성으로 들어간다.




이 창에서 각 버튼이 정상적으로 눌리는지, 감도는 얼마나 좋고 끝까지 잘 되는지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위의 동영상에서 본 것이 그것이다.




보정은, 설정탭에서 할 수 있다.




그러면 장치 보정 마법사가 시작된다. 다음을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부터는 다이렉트 기어 게임패드 버튼으로 넘어갈 수 있다. 아무키나 눌러보자. 그러면 첫번째 테스트가 진행된다.




왼쪽 아날로그 스틱에 대한 보정이다. 잘 이동되는지 확인해본다. 뱅글뱅글 돌려보자.




Z축은, T 버튼에 대한 트리거 테스트 이다. 정상작동하는지 살살 누르고 혹은 끝까지 세게 누르면서 테스트를 하고 감도 조절을 한다.




X회전은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의 수평이동에 대한 보정이다.




Y회전은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의 수직이동에 대한 보정이다.




모두 완료되었다면 마침을 눌러서 보정을 마무리 짓고 게임에서 테스트 해 보면 된다. 참고로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은, 이 테스트와 보정은 크게 의미가 없다. 이상이 있다면 당연히 새품으로 교품 받아야 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