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수익 버튼 활성화 안되는 이유는?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서 뭔가 잘못알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신다. 이 부분은 필자가 다시한번 짚어보겠는데,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직접 애드센스 코리아 팀에 전화통화를 한 내용임을 밝힌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코드를 넣었다고 해서 수익이 발생하는 게 아니라는 말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수익 버튼 활성화 안되는 이유는?


우선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일찌감치 글을 하나 작성한 바가 있는데, 해당하는 글을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간단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애드센스 게시방법 그리고 자격요건


여기에 필자가 추가로 남김말에 써 놓은 것처럼 확실히 광고의 AD마크가 없다면 그건 현재 그냥 콘텐츠만 보여주는 것일 뿐, 수익과는 전혀 상관없는 상황인 것이다.




이건 현재 필자의 블로그에 적용 된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의 모습이다.




여기는 티스토리 블로거인 "하츠의 꿈" 님의 블로그다. 차이가 보이시는가? 바로 그렇다. 광고라고 표시가 되는 차이가 있다. 현재 필자의 블로그에는 저 광고가 노출이 안되고 있다. 뭐가 부족해서일까? 방문자가 적어서? 콘텐츠가 적어서? 콘텐츠가 달라서? 그 원인은 바로 "도메인" 이다. 실제로 저 위의 하츠의 꿈님의 블로그를 가보시면 티스토리 주소가 아닌 개인 계정으로 도메인을 변경해서 운영중임을 알 수 있다.




하츠의 꿈 님의 블로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들면 광고 옵션 메뉴가 생성됨을 알 수 있고, 그 아래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버튼도 있다는 것을 확인 하였다. 운영 가능한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가 티스토리 고유의 주소가 아니라는 것도 알 수 있다.




이건 필자의 블로그다. 티스토리 도메인으로 나오며, 광고 옵션이 빠진 상태다. 바로 도메인 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글코리아 애드센스 지원팀으로부터 답변을 받은 실제 메일이다. 보시면 아시겠지면 확실히 도메인 문제가 맞다는 이야기다. 결국 유료 도메인을 사용하면 이 문제는 말끔히 해결이 되겠지만, 지금 유료 도메인을 쓰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크다는 판단이다.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거 분들께서는 별 문제가 없겠으나 필자의 블로그는 이미 티스토리 도메인으로 여러 검색엔진에 노출이 많이 되어있는 상태라서 도메인을 바꾸려면 결국 집주소를 바꿔야하는 대공사가 들어간다. 그러면 기존 검색되는 문서들이 모두 한순간 나락으로 빠지는 위험이 발생할 수 있기에 이건 고민해 볼 문제다.


구글 애드센스 지원팀에서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연락준다고 해서 번호를 남기니까 바로 다음날 전화가 왔다. 상담사분께서 상당히 친절하시게도 답변을 해주시고, 추가적으로 질문한 상황에서도 잘 답변해 주셨다. 필자가 물었던 내용은 이거다.


Q. 그렇다면 결국 도메인을 유료로 변경해야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최종 활성화가 된다는 이야기인데, 현재 티스토리의 순수 도메인으로는 방법이 없는 것인가?

A. 그렇다. 현재까지는 그렇긴 하지만, 현재 애드센스 팀에서도 티스토리 도메인에 대해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활성화 시키는 내용을 검토중에 있으며, 올해 (2017년) 말까지 그 윤곽이 확실히 드러날 것이다.


Q.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이 완벽히 작동을 한다면 수익 차이가 큰가?

A. 그것은 블로그의 콘텐츠, 방문자수, 글 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는 답변을 드리기 곤란한 부분이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약 10% 정도의 블로그 체류시간이 상승했음을 알 수 있었으며 이는 곧 수익으로 연결되는 부분일 수 있기 때문에 미약하게나마 상승은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정도의 답변으로 볼 때에는 아마 티스토리 계정으로도 차후에는 적용이 가능하게끔 해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다. 그렇지 않다면 모두 유료 도메인을 사용해야 한다는 말이 되는데 이건 형편성에 어긋난다. 지금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올해 말 까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했지만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료 도메인으로 변경 후 시작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유료 도메인은 1년에 약 1~2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비싼 금액은 아니다. 카드값 연회비 정도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일치하는 콘텐츠, 무조건 넣었다고 해서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알았으면 좋겠다. 끝.


애드센스 주말(휴일 및 연휴) 그리고 평일 수익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 QuickStart(퀵스타트) 광고 알아보기

애드센스 승인 기준 및 쉽게 성공하는 방법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효자손님의 블로그는 지금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가 나오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하신건지 알 수 있을까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