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안법이 발표가 되자, 포켓몬고가 가능하게 되었다?

나라가 지금 엉망이다. 최순실 한명 때문에 아주 대한민국이 엉망이 되었다. 줄줄이사탕으로 엮이고 엮여서 깜방으로 가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우리나라 최고 기업인 삼성 부회장도 감옥에 갈 뻔 했다가 다행이라 해야하나... 아니면 또 우리가 모르는 뭔가의 거래가 있나.. 아무튼 무사히 무죄판결을 받긴 했지만 그래도 찜찜하다.


그런데, 이 와중에 또 전안법까지 국민 몰래 통과시켜 국민들의 분노를 한번 더 증폭시키려 하고 있다. 대체 정부는 뭔 일을 하고 있는거지?! 괜히 대한민국을 헬조선이라고 하는 게 아닌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전안법이 발표가 되자, 포켓몬고가 가능하게 되었다?


전안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되겠다.


전안법(전생법) 시행! 누구를 위한 법인가?


아무리 생각해도 포켓몬고를 국내에서 가능하게 만든 건 대한민국의 국회에서 하는 일들에 대한 회유책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떨칠수가 없다. 국민들의 관심을 다른곳에 돌리게 만들려고 하는 바로 얍삽한 수작이 아닌가?!


분명히 우리는 기억한다. 포켓몬고를 왜 한국에서만 안되는건지, 정부쪽 사람들의 설명을 말이다. 맵 데이터가 어쩌니 저쩌니~ 북한이 알면 안된다느니~ 일급 비밀이라느니~ 등등 온갖 핑계를 대며 안되게 해서 모두 속초로 모인 그 날의 일을 말이다.




▲출처 : https://www.androidpit.com/pokemon-go-tips-and-tricks


근데 이게 갑자기 전국에서 된다?! 정말 어이가 없지 않은가? 여기서 드는 생각이 두가지 이다.


1. 포켓몬고 우리나라에서 안된다며?

2. 이렇게 쉽게 될 거 왜 하필 이시점에서?


2번경우는 위에서 언급했듯, 현재 최순실도 그렇지만, 전안법 때문에 눈가리기식으로 관심돌리기임이 분명해 보이고, 1번이 가장 어이가 없다. 안된다고 할 땐 언제고? 이제와서 느닷없이?!




현재 포켓몬고가 국내에서 가능한 까닭은, 공공 오픈 데이터로 대체를 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한마디로, 구글맵을 통해서가 아닌, 말 그대로 정보성 제로인 공공 지도로 국내에서 오픈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니 그럼 진작에 이렇게 하지, 뭘 그렇게 말을 뱅뱅 돌려가면서 국내 출시를 미룬 것인가? 그리고 왜 하필 전안법이 이슈가 된 이시점에서 포켓몬고를?! 정말 속이 뻔히 보이는 경우이다.


[AR 증강현실] 현실인가 가상인가? 놀라운 증강현실게임 세상




정말 누구를 위한 공무원인지... 나라를 위해서 일한다는 국회의원들은 대체 무슨 생각을 가지고 현재 일을 하는건지 정말 모르겠다. 이렇게 시국이 어지러운 와중에 또 전안법이 툭 튀어나와서 더 어지럽게 만들고 있고, 겨우 포켓몬고로 우쭈쭈 해서 마음좀 돌려보겠다는건데, 어림 반푼어치도 없다. 민원을 넣고 이렇게 글을 써 만천하에 알릴 것이다. 끝.


포켓몬고 (Pokemon GO) APK 다운로드 설치 튜토리얼 진행까지!

2017년 최저시급(임금) 6470원! 겨우 440원 올랐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