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희안하게도 알집을 많이 쓴다. 그만큼 이스트소프트가 영업을 잘 했다는 증거겠지만...? 사실 알집보다 더 괜찮은 압축프로그램은 많이 있다. 그 중에서 필자가 사용하는 압축 프로그램은, 바로 반디집 (BandiZIP) 이라고 하는 무료 압축 프로그램 이다.
가볍고, 강력한 호환성이 무기이며, 분할압축은 물론이고 각종 압축 확장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대방에 어떤 방식으로든 압축을 했다면, 모두 다 풀어버린다. 사용법도 쉽기에 정말 쓸 수 밖에 없는 압축 유틸리티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가볍고 호환성 좋은 무료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집은 반디소프트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압축 프로그램 이다. 공식 홈피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개인용도 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PC방 등등 다양한 곳에서도 별도의 유료구매 즉, 라이센스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국산 압축 유틸리티 이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bandisoft.co.kr/bandizip/
기본적 사용방법은 이렇게 압축을 풀고자 하는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이런 메뉴들이 생성되어 있고, 여기에서 골라서 진행하면 된다. 폴더를 생성하며 풀수도 있고, 해당 폴더에 바로 풀어버릴수도 있다. 보통은 세번째 메뉴인 폴더를 생성 후 그안에 푸는 것을 권장한다.
반디집의 기본 UI 모습이다. 사실 이렇게 UI를 보게 될 일은 거의 없고, 가장 많이 하는 일은 압축파일을 풀게 되는 일이 훨씬 잦을 것이다.
압축 푸는것도 금방 푼다.
반대로, 압축을 할 때에도 바로 파일명으로도 압축할 수 있고, 세계적인 압축 프로그램인 7zip의 확장자인 7z로 압축을 할 수 있다. 또한 분할압축을 통해서 저 위에 첨부파일처럼 10MB씩 나눠서 압축도 가능하다. 물론 용량설정은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암호를 걸 수도 있고 다른 압축프로그램들이 갖추고 있는 모든 기능들은 다 가지고 있다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윈도우 유저라면 꼭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 이다. 끝.
●관련글 :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 및 풀기